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 개념, 유형,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 중요성, 절차,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 성공조건, 수익원,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 특허취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개념

Ⅲ.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유형

Ⅳ.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중요성

Ⅴ.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절차

Ⅵ.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성공조건

Ⅶ.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수익원
1. 효율성의 가치
2. 편리성과 신속성의 가치
3. 개인화 가치
4. 커뮤니티 가치
5. 신뢰성의 가치
6. 협력과 조정의 가치
7. 오락적 가치
8. 가치 흐름
9. 수익

Ⅷ.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특허취득
1. 특허요건
1) 실체적 요건
2) 기타 요건
2. 특허출원전략
1) 국내특허 출원전략
2) 해외출원전략
3. 효율적인 비즈니스모델 특허출원방법
1) 종래와 차별화되는 비즈니스 모델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
2) 설정된 비즈니스 모델을 데이터 모델 및 프로세스 모델을 결합하여 구체화할 필요가 있다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무선포털은 단순히 기존 유선포털의 특성을 무선으로 옮겨 놓은 데에 그치지 않고, 휴대성,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편리성, 상시접속을 통한 정보제공의 실시간성, 위치정보 및 개인화 등의 특성을 발전시켜야만 성공적인 무선포털로서 역할을 감당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무선포털은 시장에서 다양한 형태의 수익창출을 현실화 시킬 수 있고, 시장진입자간 경쟁시장환경 조성 및 서비스의 차별화를 유도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고객충성도 증가 및 churn방지를 유도할 수 있다. 특히, 유선포털에 비해 상대적 우위를 가지는 ‘언제 어디서나 개인화’된 일대일 관리시스템(personalization)으로 새로운 시장개척이 무궁무진하다는 데에 중요성이 있다.
하지만 상기에서 열거한 무선포털이 가지는 중요성과 함께 고려하여야 할 요소들도 있음을 주지하여야 한다. 즉 무선포털이 무조건적인 황금어장이 아니라는 사실과 포털에 대한 이용자의 경험이 PC와 유선 Web에 기반을 둔 무선과 인터넷의 통합시도라는 면 때문에 이용자의 상대적으로 높은 기대감과 무선포털에 대한 통제와 관리정도가 약하다는 문제는 고려하여야 할 사항이다. 또한 무선 상거래의 증가와 함께 보안 시스템의 운영 및 결재인증의 확실한 체계가 필요하다는 점이 있으며, 컨텐츠의 상대적인 공급부족 및 경쟁력이 없는 컨텐츠의 공급은 이용자에게 churn을 유도하고 고객충성도를 저하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ⅰ. 박승욱 외 3명(2009), 국가연구개발 환경에서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체계, 한국벤처창업학회
ⅱ. 배재은(2008), 모바일 컨텐츠 디자인 개발을 통한 비지니스 모델 연구, 성균관대학교
ⅲ. 성한기(2004), 비지니스모델을 이용한 부도위험이 있는 기업의 가치평가에 대한 연구, 한양대학교
ⅳ. 송소현(2008), 기업기록관리 아웃소싱의 비지니스 모델 연구, 명지대학교
ⅴ. 이동현(2007),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ⅵ. 최영(2002), 비지니스 모델(Business Model) 특허에 관한연구, 성균관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수익원으로 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했던 것이다. (주)다음은 온라인 서비스 회사라기보다는 인터넷 관련 시스템 통합(SI), 웹 에이젼시(Web agency), 웹 호스팅(web hosting)를 주 수익원으로 하면서 온라인 영화, 10대 대상 교육, 여행과 같은 여러 가지 서비스를 시험하던 1997년 5월에 국내 최초의 무료 이메일 서비스인 한메일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다. 이 시점은 (주)다음이 성공할 수 있는 코어 플랫폼(한메일, 다음카페)의 토대를 마련함으로써 향후 해외

  • [컨텐츠산업] 미국 컨텐츠 산업을 통해 본 한국 컨텐츠 산업 정책의 현재와 미래 분석
  • 미국 컨텐츠 산업을 통해 본 한국 컨텐츠 산업 정책의 현재와 미래 분석Ⅰ. 서론Ⅱ. 정보통신공간의 특성Ⅲ. 디지털 컨텐츠 및 디지털 컨텐츠 사업의 개념과 포괄범위Ⅳ.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Ⅴ.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시장규모1. 업체 수 및 매출액 기준 시장규모2. 매출구조 및 비중1) 수익원별 비교2) 컨텐츠 분야별 매출비중Ⅵ. 컨텐츠의 기획1. 사이트 아이템의 구상2. 타겟층의 정의3. 초기 컨텐츠의 기획4. 컨텐츠의 확장과 관리5. 프로컨슈

  • 지식경영 레포트
  • 구조에서 배운 부품외주 시스템이라는 평가도 있다 이 회사의 럿츠 사장은 우리회사가 부활하게 된 최대의 열쇠는 부품업체와 관계를 개선한 데 있다고 말하였다 어쨌든 결과적으로 크라이슬러는 일본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4년 사이클로 풀 모델 체인지가 가능한 체제를 만들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다 이상과 같이 미국 기업이 제시해 온 경영이나 조직의 컨셉을 보면 정보와 지식은 앞으로 경쟁에서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리엔지

  • [매체경영]요약본
  • 비즈니스 이익이 주인 국가에 이득이 될 것이냐 하는 것은 복잡한 문제이다. 몇몇 사례에서 외국인 수익자는 주요 전문가의 의견, 그리고 국내의 경제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국 경제가 급속도로 발전한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반에 미국은 채무 국가였다. - 가지고 있는 외국 자본보다 더 많이 외국에 빚이 있었다. 기업들에 대한 외국인 이득이 국내 경제 자원과 경쟁력의 낭비와 관련될 수 있다는 개념과 함께 다른 전망들과 환경들이

  • 국내기업 nhn(주) 과 국외기업 3M 기업분석
  • 수익 모델인 프리미엄 광고서비스와 게임 유료화 등을 성공적으로 시행하여 대폭적인 성장을 기록하였다. 보다 구체적으로 NHN의 선전은 타 포탈업체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보, 핵심 기술력의 극대화, 풍부한 데이터, 브랜드 파워의 적극 활용, 최적의 기업 인수합병 및 인간중심적 기업경영 등에서 기인한다고 할 수 있다.2. 구체적 전략요소① 새로운 수익모델의 창출NHN의 주요 수익모델은 네이버와 한게임으로 대표되는 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