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 개념, 유형,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 중요성, 절차,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 성공조건, 수익원,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 특허취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개념
Ⅲ.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유형
Ⅳ.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중요성
Ⅴ.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절차
Ⅵ.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성공조건
Ⅶ.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수익원
1. 효율성의 가치
2. 편리성과 신속성의 가치
3. 개인화 가치
4. 커뮤니티 가치
5. 신뢰성의 가치
6. 협력과 조정의 가치
7. 오락적 가치
8. 가치 흐름
9. 수익
Ⅷ. 비지니스모델(수익구조, 비즈니스모델)의 특허취득
1. 특허요건
1) 실체적 요건
2) 기타 요건
2. 특허출원전략
1) 국내특허 출원전략
2) 해외출원전략
3. 효율적인 비즈니스모델 특허출원방법
1) 종래와 차별화되는 비즈니스 모델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
2) 설정된 비즈니스 모델을 데이터 모델 및 프로세스 모델을 결합하여 구체화할 필요가 있다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무선포털은 단순히 기존 유선포털의 특성을 무선으로 옮겨 놓은 데에 그치지 않고, 휴대성,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편리성, 상시접속을 통한 정보제공의 실시간성, 위치정보 및 개인화 등의 특성을 발전시켜야만 성공적인 무선포털로서 역할을 감당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무선포털은 시장에서 다양한 형태의 수익창출을 현실화 시킬 수 있고, 시장진입자간 경쟁시장환경 조성 및 서비스의 차별화를 유도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고객충성도 증가 및 churn방지를 유도할 수 있다. 특히, 유선포털에 비해 상대적 우위를 가지는 ‘언제 어디서나 개인화’된 일대일 관리시스템(personalization)으로 새로운 시장개척이 무궁무진하다는 데에 중요성이 있다.
하지만 상기에서 열거한 무선포털이 가지는 중요성과 함께 고려하여야 할 요소들도 있음을 주지하여야 한다. 즉 무선포털이 무조건적인 황금어장이 아니라는 사실과 포털에 대한 이용자의 경험이 PC와 유선 Web에 기반을 둔 무선과 인터넷의 통합시도라는 면 때문에 이용자의 상대적으로 높은 기대감과 무선포털에 대한 통제와 관리정도가 약하다는 문제는 고려하여야 할 사항이다. 또한 무선 상거래의 증가와 함께 보안 시스템의 운영 및 결재인증의 확실한 체계가 필요하다는 점이 있으며, 컨텐츠의 상대적인 공급부족 및 경쟁력이 없는 컨텐츠의 공급은 이용자에게 churn을 유도하고 고객충성도를 저하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여야 한다.
- 참고문헌
-
ⅰ. 박승욱 외 3명(2009), 국가연구개발 환경에서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체계, 한국벤처창업학회
ⅱ. 배재은(2008), 모바일 컨텐츠 디자인 개발을 통한 비지니스 모델 연구, 성균관대학교
ⅲ. 성한기(2004), 비지니스모델을 이용한 부도위험이 있는 기업의 가치평가에 대한 연구, 한양대학교
ⅳ. 송소현(2008), 기업기록관리 아웃소싱의 비지니스 모델 연구, 명지대학교
ⅴ. 이동현(2007),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ⅵ. 최영(2002), 비지니스 모델(Business Model) 특허에 관한연구, 성균관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