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결정과 재정가격결정이론(APT), 가격결정과 옵션가격결정모형(OPM), 가격결정과 국제이전가격, 가격결정과 특허판매가격, 가격결정과 공모주, 가격결정과 기상파생상품, 가격결정과 투자은행, 대한주택공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가격결정과 재정가격결정이론(APT)
1. 자산의 수익률 결정
2. 투자자의 행동
Ⅲ. 가격결정과 옵션가격결정모형(OPM)
Ⅳ. 가격결정과 국제이전가격
Ⅴ. 가격결정과 특허판매가격
1. 세 기업에 존재하는 상황과 꾸르노 경쟁모형을 상정하였다
2. 선형 수요함수와 규모수익불변의 기술을 가정하고 있다
3.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를 한 번만 판매하는 경우를 대상으로 하여 기업간 협조의 발생여부를 분석하였다
4. 세 기업간 비용구조의 대칭성을 가정하였다
5. 정부가 특허가격을 먼저 정하고 그에 따라 기업들이 특허의 공동획득여부를 결정한다
Ⅵ. 가격결정과 공모주
Ⅶ. 가격결정과 기상파생상품
Ⅷ. 가격결정과 투자은행
Ⅸ. 가격결정과 대한주택공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포스트케인지안의 가격이론은 칼레츠키에 그 기원을 두고 있다. 칼레츠키는 제조업부문에서 독점이 지배적이며, 그러한 부문에서는 수요가 아니라 비용에 의해 가격이 결정된다고 보고 비용-가격결정이론을 전개하였다. 그에 따르면 가격은 미래의 예상수요량에 따라 생산량이 결정되고 나서, 이렇게 결정된 생산량의 수준에서 평균주요비용, 즉 임금과 원료비의 합에 간접비용과 ‘적정’이윤을 얻을 수 있는 마크업 - 조이윤마진 - 을 부가하여 결정된다. 이때 마크업의 결정은 생산물 시장에서의 독점도나 노동조합의 세력, 즉 생산물시장의 구조와 분배측면에서의 노동자와 자본가간의 투쟁을 반영한다.
그런데 칼레츠키는 거시적 수준에서 투자와 이윤 사이의 관계를 고찰하고 있을 뿐, 이상에서와 같이 투자와 이윤 사이의 관계를 미시적 수준에서 고려하고 있지는 않다. 이에 Eichner를 시작으로 하는 이후의 연구는 칼레츠키가 고려하지 못했던 미시적 측면에서의 투자-이윤관계에 주목하여 칼레츠키의 이론을 본격적으로 개선․발전시키고 있다.
≪ … 중 략 … ≫
Ⅱ. 가격결정과 재정가격결정이론(APT)
APT는 다음과 같은 기본가정하에서 이론적 출발을 하고 있다.
첫째, 자본시장은 완전경쟁적이고 마찰적 비용이 없다. 따라서 균형상태에서는 어느 누구도 재정이익(arbitrage profit)을 달성할 수 없다.
둘째, 투자자들은 보다 큰 부를 선호한다.
셋째, 자산의 수익률이 선형 k요인모형에 의하여 결정되어진다고 동질적으로 기대(homogeneous expectation)한다.
넷째, 잔차항은 모든 공통요인 및 다른 자산의 잔차항과 독립적이다.
다섯째, 자산의 수 n을 공통요인의 수보다 훨씬 커야 하며 대수의 법칙을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커야 한다.
- 참고문헌
-
- 강효석(1990), 기업공개시 공모주 가격결정에 관한 연구, 재무연구
- 김웅 외 1명(2009), 우리나라 기업의 가격결정행태 분석, 한국은행
- 김솔(2010), 기초자산의 자기상관을 고려한 옵션가격결정모형의 성과, 한국금융공학회
- 구맹회(1985), 재정가격결정이론 에 관한 연구 Ⅰ KISTI, 한국재무관리학회
- 박태진(1982), 자본자산가격결정모형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원 경영학 석사학위논문
- 함정호 외(2000), 금융환경변화와 통화정책, 지식산업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