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론][구매력평가이론][부동산권리][국제금융시장][모기지제도][보금자리제도][국제금융론]금융론과 구매력평가이론, 금융론과 부동산권리, 금융론과 국제금융시장, 금융론과 모기지제도(보금자리제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금융론과 구매력평가이론
1. 구매력평가의 기본적인 아이디어
2. 일물일가의 법칙
3. 실질환율
Ⅲ. 금융론과 부동산권리
1. Estate
2. Estate의 종류
3. Future Estate
1) Reversion(復歸權)
2) Remainder(殘餘權)
4. 임차권(Leasehold Estates)
1) 정기 임차권 : Estate for Years
2) 연기 부동산 임차권(Estate from Year to Year)
Ⅳ. 금융론과 국제금융시장
1. 국제금융시장의 구성
1) 시장참가자의 국적에 따라 - 국내, 국제금융시장
2) 거래표시통화와 적용되는 법규에 따라
3) 자금의 조달여부에 따라
4) 만기 년 수에 따라
5) 수행하는 기능에 따라 : 외환시장, 신용시장, 파생상품시장
2. 국제금융시장의 부문시장별 추이
1) 외환시장
2) 국제직접금융시장
3) 국제간접금융시장
4) 파생상품시장
Ⅴ. 금융론과 모기지제도(보금자리제도)
1. 모게지의 정의
2. 저당되는 권리
3. 최소한의 저당요건(주법에 명시) → 최근 연방정부가 여러모로 개입
4. 표준 모게지의 항목들
5. 중요한 비표준 조항
1) 촉진조항 및 해소조건
2) 대부자의 점유권 취득 조항
3) Release(해지)
4) 감정평가면제
5) 부기사항
6. 선택조항
1) 과부재산(Dower)면제조항
2) 권리소멸(Defeasance)조항
3) 대부자에게 통보할 의무
4) 조기상환(Prepayment)
5) 미래추가차입(Future Advances)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과거의 국내 금융기관들은 전략이 명확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는 금융기관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지 못하는 금융기관은 생존할 수 없게 되었다. 전략수립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지식비전을 토대로 하여야 한다.
지식비전은 조직원에게 자신들이 몸담고 있는 조직의 정신적 안내(Mental Map)를 제시하고, 어떠한 지식을 추구하고 창조해야만 하는가에 대한 방향을 나타내는 분야나 영역을 설정해 줄 수 있다. 또한 지식비전은 전략의 공유를 촉진시켜 조직 몰입에 기여한다.
지식사회 시대에 경쟁력 확보의 핵심요소는 지적자본이라는 인식 하에서 금융기관의 비전, 전략, 고객, 시장여건 등에 알맞은 지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야 한다. 예를 들면 인자자본을 평가하는 지표들에 최고경영자 및 임원 후보군의 양성, 임직원의 자기계발, 팀원 능력 등을 포함시키는 것이다.
국내 금융기관은 관료적 계층구조의 성격이 강하다. 따라서 지식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여 조직 내의 의사소통과 지식공유가 제대로 수행되지 않고 있다. 또한 지식경영을 담당할 전문채널도 확보되어 있어야 한다. 유연한 조직구조와 전문채널을 구축함으로써 지식의 흐름을 원활히 해야만 지식경영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다.
효율적인 경영목표 달성에 필요한 핵심지식의 확보가 필요하다. 금융기관의 경영모델 설정과 경영전략을 명확히 하고, 이러한 경영활동 과정에서 고객만족도 제고, 영업기반 확대, 이익의 극대화 등에 필요한 핵심지식을 지식경영을 통해서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
- 참고문헌
-
◇ 김세영, 신국제금융론, 탑북스, 2011
◇ 김병우 외 2명, 부동산금융론, 두남, 2010
◇ 곽태운, 현대국제금융론, 박영사, 2010
◇ 이강남, 국제금융론, 법문사, 1998
◇ 주한광, 국제금융론,율곡출판사, 1993
◇ 정현식 외 2명, 국제금융론 : 개방거시경제와 국제금융시장, 해남,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