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이론및원리,음양오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풍수지리의 개요
1.풍수지리의 의의
1)풍수지리의 정의
2)풍수지리의 3요소
3)풍수지리의 기원
4)배치구조
2.풍수지리의 이론적 배경
Ⅱ. 풍수지리 이론
1.풍수지리 원리
1)음양오행
2)역의 기본
2.풍수지리의 분류
3.풍수지리적 입지선정
4.풍수지리의 특징
Ⅲ. 풍수지리의 현대적 의미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1.풍수지리의 현대적 의미
2.풍수지리의 문제점
3.풍수지리 개선방안
Ⅳ. 결론
- 본문내용
-
1.풍수지리의 의의
2)풍수지리의 3요소
①음양오행과 주역
:풍수지리는 음양오행과 주역을 바탕에 두고 정리된 학문.
②산과 물
:풍수지리의 원리의 기본. 우주의 모든 만물은 음과 양의 조화로 이루어짐.
-음: 산. 산은 움직이지 않고 고요히 머무르는 것
-양: 물. 쉬지 않고 움직여 동하는 것
③기
-양기: 인간이 생활하는 데 필요한 기.
(바람, 물, 햇빛, 온도…)
-음기: 죽은 사람을 위한 기.
(물, 양분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