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TQC사례,도요타TQM사례,품질경영사례,도요타리콜사태,TOYOTA의TQC,TOYOTA의TQ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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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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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TOYOTA 소개
02 TOYOTA는 왜 강한가
03 TOYOTA의 품질의식
04 TOYOTA의 TQC
05 TOYOTA의 TQM
06 결론
- 본문내용
-
[TOYOTA 리콜 사태]
주력 차량인 Camry의 가속 페달 결함은
2010년 1월 230만 대 규모의 리콜을 초래했다
이러한 리콜은 ‘품질의 TOYOTA’ 라는 명성에 먹칠을 했으며 곧이어 점유율이 하락했다
Hybrid 시장에서의 선전으로 1위의 자리는 탈환 했지만 GM, Volkswagen, 현대의 추격이 거세다
TOYOTA가 1위의 자리를 고수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
.
TOYOTA Value
Always optimizing,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가치의 끝없는 추구
TOYOTA는 5가지의 가치들을 지속적이며, 동시적으로 그리고 최상의 수준으로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01 Quality Experience
고객이 도요타를 만나는 곳 어디서라도 수준 높은 제품과 판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02 Joy of Owning
자동차를 통해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를 이해, 공감하여 제품에 최대한 반영함으로써, 고객에게 보유의 만족 및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03 True to Society
지구촌의 가족과 훌륭한 기업시민의 일원으로서 인간의 안전과 지구의 깨끗함을 보존합니다
04 Beyond Expectation
첨단 기술 개발 뿐만이 아니라, 판매와 서비스에서도 혁신적인 IDEA를 창조해내어 다양한 분야에서 최대한 활용하고자 합니다
05 The Next Standard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고품질의 서비스로 고객의 기대,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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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품질혁[리콜 사태 이후 도요타의 품질관리 개선 방안],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TOYOTA TQM 벤치마킹], KIMC
신의 대명사 도요타자동차], 중소기업청ㆍ대한상공회의소 싱글PPM 품질혁신추진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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