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TQC사례,도요타TQM사례,품질경영사례,도요타리콜사태,TOYOTA의TQC,TOYOTA의TQ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TOYOTA 소개
02 TOYOTA는 왜 강한가
03 TOYOTA의 품질의식
04 TOYOTA의 TQC
05 TOYOTA의 TQM
06 결론
본문내용
[TOYOTA 리콜 사태]

주력 차량인 Camry의 가속 페달 결함은
2010년 1월 230만 대 규모의 리콜을 초래했다

이러한 리콜은 ‘품질의 TOYOTA’ 라는 명성에 먹칠을 했으며 곧이어 점유율이 하락했다

Hybrid 시장에서의 선전으로 1위의 자리는 탈환 했지만 GM, Volkswagen, 현대의 추격이 거세다

TOYOTA가 1위의 자리를 고수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
.

TOYOTA Value

Always optimizing,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가치의 끝없는 추구

TOYOTA는 5가지의 가치들을 지속적이며, 동시적으로 그리고 최상의 수준으로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01 Quality Experience
고객이 도요타를 만나는 곳 어디서라도 수준 높은 제품과 판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02 Joy of Owning
자동차를 통해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를 이해, 공감하여 제품에 최대한 반영함으로써, 고객에게 보유의 만족 및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03 True to Society
지구촌의 가족과 훌륭한 기업시민의 일원으로서 인간의 안전과 지구의 깨끗함을 보존합니다
04 Beyond Expectation
첨단 기술 개발 뿐만이 아니라, 판매와 서비스에서도 혁신적인 IDEA를 창조해내어 다양한 분야에서 최대한 활용하고자 합니다
05 The Next Standard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고품질의 서비스로 고객의 기대,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참고문헌
[일본 품질혁[리콜 사태 이후 도요타의 품질관리 개선 방안],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TOYOTA TQM 벤치마킹], KIMC

신의 대명사 도요타자동차], 중소기업청ㆍ대한상공회의소 싱글PPM 품질혁신추진본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조직론] 도요타(생산조직과 학습조직)
  • 도요타의 조직 구조(1) lean manufacturing 린 생산방식메사츄세츠공과대학(MIT)에서 시작된 「국제자동차프로그램(IMVP)」은 도요타의 생산시스템을 「린(lean)생산방식」이라 부르고, 도요타가 세계 최강의 생산시스템을 갖게 된 요인을 철저히 분석했다. 린생산방식이란 일체의 군살이 붙지 않은(lean) 최적의 생산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데 그 강점으로 크게 네가지 요소를 들 수 있다. 첫째, 철저한 품질관리(TQC), 둘째, 간판을 이용해 적기에 적정량의 부품을

  • [원가관리]Continuous Improvement(지속적개선) 및 Kaizen Costing(카이젠)의 기본개념과 사례
  • 품질관리SFF Small Form FactorSFP Small Form Factor PlugableSMSR Side Mode Suppression RatiSE Slope EfficiencyT Trx TransceiverTri TriplexerTxTQC Total Quality Control 전사적품질관리TQM Toal Quality Management 전사적품질경영TPS Triple Play ServiceTIA Trans-Impedance Amplifier 교환 교류회로 전기저항 확장기UV VAVEO Variation E OW WIP Work In Process 공정중WSP One core SFPWGC One core GBICWDM 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XYZ ZD Zero Defect 무결점3정5S 정품(定品)/정량(定量)/정위치(定位置)정리(整理)/정돈(整頓)/청

  • [경영학원론] 전략적 경쟁우위의 확보
  • 사례를 찾는 과정 (R. Camp)2. 전사적 품질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 : TQM)1) 개념적 정의- “고객만족을 목표로 전사적인 참여를 통하여 조직내 업무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시키고자 하는 통합적인 기법”- 생산기능에 국한한 통계적 품질관리(Statistical Quality Control: SQC)나 사업부단위에서의 생산공정 개선 및 생산성 향상을 추구하는 전사적 품질관리(Total Quality Control: TQC) 보다 상위의 개념이며, 이 둘을 포괄하는 전략적, 조직관리적 품질관

  • [경영학원론,경영학개론,생산관리,생산운영관리] 생산운영관리 발표자료
  • 품질왕국이라 할 만하다. 전사적 품질경영 사례- ‘품질 한국’ 불황 탈출 열쇠 (미국의 대표적인 기업들)*III최신 생산운영관리기법*최신 생산운영 관리기법(1) 적시생산(JIT)시스템생산에 필요한 요소를 제때에 투입함으로써 재고가 없는 생산시스템재고 최소화와 공간 절약을 통한 비용절감, 품질향상을 통한 이익과 투자수익의 극대화가 목적JIT시스템은 일본 도요타(Toyota)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시작JIT시스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품질중시 형 제품기능중시 형 제품감성중시 형 제품요소기술기반기술구현기술응용기술원가경쟁력저임금주도, 기술모방임금상승, 시장다변화차별화전략, 창조 형 기술개발력CIM(Computer Integrated Manufacturing)생산자 지향적 CIM제품개발 지향적 CIM고객 지향적 CIM현실세계(Real World)가상세계(Virtual World)현실세계 + 가상세계기술경영연구개발(R&D) 및 신제품개발경영 및 기술혁신감성제품개발 및 감성 마케팅감성사회로 돌입해 오게 된 변천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