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업 코바코 KOBACO의 인적자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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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광고업의 현황

ⅰ. 광고업의 정의

ⅱ. 광고업의 규모

ⅲ. 광고 산업의 이해

ⅳ. 광고업의 트렌드


Ⅱ. KOBACO의 소개

ⅰ. KOBACO의 정의

ⅱ. KOBACO의 사업소개

ⅲ. KOBACO의 조직구성도

ⅳ. KOBACO의 인사현황


Ⅲ. KOBACO의 인적자원관리


Ⅳ. 결 론
본문내용
Ⅰ. 광고업의 현황

ⅰ. 광고업의 정의
광고업은 개인이나 기업, 단체의 상품 및 서비스 등에 관한 정보 내용을 예상 구매자에게 널리 전달, 설득하여 판매 등의 목적 달성을 추구하는 활동입니다. 광고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가 사도록 소비를 자극하거나 기업 이미지를 높이기 위하여 시도되기도 하며, 정치적 목적이나 공공 서비스를 위하여 광고를 하기도 합니다.

# 광고업의 기원
광고업의 기원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광고'라는 말은 1883년 한성순보에서 처음 사용을 했습니다. 그리고 1886년 한성주보에 독일상사 세창양행이 광고게재 했습니다. 1896년에 독립신문 창간되며, 광고량과 빈도에 따라 신문 광고료를 받는 제도를 실시했습니다. 그 후 시간이 좀 흐른 1958년 AD KOREA 광고회사 창립되었고, 1960년 한국광고사 최초의 광고 전문지를 창간하며 광고량, 광고비 조사 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즉, 광고라는 용어가 사용된 것은 한성순보가 효시이며, 실제 확산적으로 광고를 싣기 시작한 것은 한성주보 이후부터인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ⅱ. 광고업의 규모

사업체 수, 종사자수, 매출액을 통해서 광고업의 규모를 측정해봤습니다.

→ 광고대행이나 광고제작이 많은 수를 차지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실제로는 인쇄관련 광고 산업체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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