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기업분석]CJ제일제당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제일제당기업분석]CJ제일제당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일부 식품사업 철수 ………………………3


Ⅱ. 선택과 집중 ………………………………4


Ⅲ. 수익성 중심의 경영강화 …………………5


Ⅳ. 판매부진 상품 처리문제 …………………6


Ⅴ. 1+1 행사 중단 ……………………………6
본문내용
Ⅰ. 일부 식품사업 철수

CJ제일제당이 카레 판매를 이달 중순부터 중단하고 간장, 덮밥 등의 일부 식품사업에서도 철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또 대형마트에서 제품을 팔 때 덤을 끼워주는 ‘1+1’ 마케팅도 중단키로 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식품사업에 진출하여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이다.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식품 생산을 통하여 기업의 가치를 꾸준히 향상시켜 왔다.
식품의 종류와 다양성은 갈수록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우수한 역량을 가진 업체들이 시장에 등장함에 따라서 식품업체들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396031
<한국경제>
http://www.dailian.co.kr/news/view/340921/?sc=naver
<데일리안>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5/27/2013052701901.html
<조선비즈>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52715155513122&nvr=Y
<아시아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305270100268790015082&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27
<파이낸셜뉴스>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527000377
<뉴스핌>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38464
<이투데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281107
<연합뉴스>
http://sports.hankooki.com/lpage/life/201305/sp2013052714531095530.htm
<스포츠한국>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52702019932614004
<디지털타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CJ ON E마케팅사례 조사
  • CJ ONE 마케팅 사례 조사 보고서목차Ⅰ.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 본론1. CJ ONE 카드 도입 목적2. 시장환경 분석3. 경쟁사 분석1) 직접경쟁사2) 간접 경쟁사4. CJ ONE 카드 사용 고객 분석1) 고객분석2) 여성 소비패턴 분석3) 남성 소비패턴 분석5. CJ ONE 카드 마케팅 분석1) 고객 확보 전략2) 충성고객 유치 전략3) 차별화 전략6. CJ ONE 카드 도입 결과Ⅲ. 결론1. 발전방향1) CJ 그룹 내 CJ ONE 카드 활용 방안2) 제휴사의 증가3) 고객층의 확장2. 한계

  • CJ제일제당 기업분석및 제일제당 경영사례분석보고서
  • 기업분석보고서-CJ 제일제당- CJ제일제당 기업분석 보고서Ⅰ.CJ 제일제당 기업소개1. CJ 제일제당 기업 선정 이유우리가 마트에서나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식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CJ제일제당의 제품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고 친숙하게 다가와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최근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CJ제일제당이 큰 타격을 입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보았는데 기업분석을 통하여 그 이유를 알아보고 기업의 경영방식이나 재무적

  • [CJ제일제당기업분석]CJ제일제당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CJ제일제당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 보고서목차Ⅰ. 일부 식품사업 철수 Ⅱ. 선택과 집중 Ⅲ. 수익성 중심의 경영강화 Ⅳ. 판매부진 상품 처리문제 Ⅴ. 1+1 행사 중단Ⅰ. 일부 식품사업 철수 *Ⅰ. 일부 식품사업 철수 CJ제일제당이 카레 판매를 이달 중순부터 중단하고 간장, 덮밥 등의 일부 식품사업에서도 철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또 대형마트에서 제품을 팔 때 덤을 끼워주는 ‘1+1’ 마케팅도 중단키로 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식품사업에

  •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
  • 전략 제안서 보고서요약 보고서 요약(Executive Summary)보고서를 통해 살펴볼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먼저 ‘Ⅰ. 이슈분석’에서는 CJ 제일제당의 ‘이너비’가 블루오션인 먹는 화장품 업계에 뛰어들었지만 2009년 출시 이후 뚜렷한 제품 판매량의 증가가 보이지 않았다는 점, 경쟁 산업체들이 뛰어들면서 먹는 화장품 시장이 점차 레드 오션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을 주요 이슈로 다루었다.다음으로 ‘Ⅱ. 기업분석’에서는 CJ 제일제당

  • CJ 햇반 마케팅전략분석과 햇반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 햇반 마케팅전략 보고서1. CJ제일제당 기업소개CJ제일제당은 1953년 8월 제일제당공업(주)으로 설립되어 제당사업을 시작으로 여러 식품 분야로 확장 및 기업들과의 인수 & 합병을 통해 오늘날의 CJ제일제당으로 성장하였다. 현재 CJ는 다양한 식품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지만 특히, 즉석 밥 시장의 선도 주자로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과 판매액을 얻고 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의 확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