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관련 사례분석,유한킴벌리,LG화학,LG칼텍스정유,롯데칠성,지속가능경영,지속가능경영사례,지속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INTRODUCE
McDonald : Soya In Amazon
MAIN SUBJECT
1. 유한킴벌리 사례분석
2. LG화학·LG칼텍스정유 사례분석
3. 롯데칠성 사례분석
COMCLUSION
Doing the Right Thing
- 본문내용
-
1. Background
2006년 4월 6일
그린피스가 홈페이지에 McAmazon이라는 제목으로 맥도날드의 아마존 우림 파괴에 대해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그린피스는 유럽에서 맥도날드 치킨 맥너겟의 가장 큰 공급자가 최근 브라질의 아마존을 황폐화시키며 콩을 재배해 닭에서 먹인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그린피스는 맥도날드 콩 제공자인 카길이 브라질 콩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기업이라고 밝혔다.
2. McDonald’s Response
사실 콩 거래에서 맥도날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작았으나 그린피스는 글로벌 기업인 맥도날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다.
맥도날드 측에서는 즉각적으로 반응하였다. 맥도날드 유럽본부의 품질담당 책임자인 케이스 케니는 “그린피스의 주장에 대한 조사작업을 이미 시작했으며 그 결과를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소비자들에게 환경을 파괴하는 주범이라는 인식을 얻는 것이 두려웠으며 그 당시 ‘비만 주범’이라는 불명예스러운 별칭까지 얻은 상태였기 때문에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였다.
맥도날드 유럽 관계자는 “우리는 크지만 혼자서 나아갈만큼 크지는 않다.”라고 말하며 카길을 비롯한 다른 브라질 콩 구매자들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맥도날드는 자신의 제휴회사와 전문인력 등을 동원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으며 카길과 함께 그린피스는 물론 다른 환경 NGO단체들과 빈번한 만남을 가졌다.
3. Outcome
결국 맥도날드와 그린피스, 카길이 열대우림산 콩 구입 중지에 합의 하였다.
그린피스는 맥도날드가 환경을 위하여 아마존 콩 농장 활동 중단 캠페인에 앞장서는 기업이라는 글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였다.
맥도날드 유럽 관계자는 이 일에 대해 “우리는 아직 많은 문제가 남아있다. 이것은 시작일 뿐이지만 결국에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한 사건이라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유럽의 소비자들도 맥도날드의 이런 행보에 감명을 받은 듯 했다. 결국 맥도날드라는 기업에 대한 이미지와 선호도가 올라갔으며 환경을 파괴하고 우리의 건강까지 해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는 탈피했다.
브라질의 반응은 양분되었다. 브라질 정부는 그 합의를 지지했지만 몇몇 브라질 사람들은 유럽과 미국이 브라질의 경제 개발을 막는 것이 아니냐고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