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관련 사례분석,유한킴벌리,LG화학,LG칼텍스정유,롯데칠성,지속가능경영,지속가능경영사례,지속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E
McDonald : Soya In Amazon

MAIN SUBJECT
1. 유한킴벌리 사례분석
2. LG화학·LG칼텍스정유 사례분석
3. 롯데칠성 사례분석

COMCLUSION
Doing the Right Thing
본문내용
1. Background

2006년 4월 6일
그린피스가 홈페이지에 McAmazon이라는 제목으로 맥도날드의 아마존 우림 파괴에 대해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그린피스는 유럽에서 맥도날드 치킨 맥너겟의 가장 큰 공급자가 최근 브라질의 아마존을 황폐화시키며 콩을 재배해 닭에서 먹인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그린피스는 맥도날드 콩 제공자인 카길이 브라질 콩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기업이라고 밝혔다.

2. McDonald’s Response
사실 콩 거래에서 맥도날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작았으나 그린피스는 글로벌 기업인 맥도날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다.
맥도날드 측에서는 즉각적으로 반응하였다. 맥도날드 유럽본부의 품질담당 책임자인 케이스 케니는 “그린피스의 주장에 대한 조사작업을 이미 시작했으며 그 결과를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소비자들에게 환경을 파괴하는 주범이라는 인식을 얻는 것이 두려웠으며 그 당시 ‘비만 주범’이라는 불명예스러운 별칭까지 얻은 상태였기 때문에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였다.
맥도날드 유럽 관계자는 “우리는 크지만 혼자서 나아갈만큼 크지는 않다.”라고 말하며 카길을 비롯한 다른 브라질 콩 구매자들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맥도날드는 자신의 제휴회사와 전문인력 등을 동원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으며 카길과 함께 그린피스는 물론 다른 환경 NGO단체들과 빈번한 만남을 가졌다.

3. Outcome
결국 맥도날드와 그린피스, 카길이 열대우림산 콩 구입 중지에 합의 하였다.
그린피스는 맥도날드가 환경을 위하여 아마존 콩 농장 활동 중단 캠페인에 앞장서는 기업이라는 글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였다.
맥도날드 유럽 관계자는 이 일에 대해 “우리는 아직 많은 문제가 남아있다. 이것은 시작일 뿐이지만 결국에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한 사건이라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유럽의 소비자들도 맥도날드의 이런 행보에 감명을 받은 듯 했다. 결국 맥도날드라는 기업에 대한 이미지와 선호도가 올라갔으며 환경을 파괴하고 우리의 건강까지 해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는 탈피했다.
브라질의 반응은 양분되었다. 브라질 정부는 그 합의를 지지했지만 몇몇 브라질 사람들은 유럽과 미국이 브라질의 경제 개발을 막는 것이 아니냐고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령화와 노인취업
  • LG 칼텍스정유㈜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72 GS강남타워 3 1,622 40 36 4 2.466 30 1 58 264 서울강남 (주)크라운제과 서울 서초구 서초2동 1337-31번지 산학협동재단B/D 17층 3 2,143 28 18 10 1.307 3 1 57 265 서울강남 한국제지(주) 서울 서초구 서초2동 1358-6번지 송남빌딩 9층 3 501 1 0 1 0.200 5 3 53 55 566 서울강남 롯데칠성음료주식회사 서울 서초구 서초2동 1322-1 3 4,360 32 26 6 0.734 3 1 55 267 서울강남 대림수산(주) 서울 서초구 방배3동 482-2 3 1,064 29 25 4 2.726 2 1 55 268 서울강남 (

  • [커뮤니케이션사] 광고의 역사(한국)
  • 지속적으로 기업이미지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한다. 특히 소리없이 움직인다 포스코나 케이티엔지 같은 경우는 광고를 통해 기업이미지를 전환시킨 성공적인 캠패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지금까지도 많은 발전을 해온 우리나라의 광고지만, 확실히 지금과는 차별화된 무언가가 필요한 시점이다. 무조건 톱스타만 내보이면 된다는 식의 광고에 소비자들의 원성도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 광고시장은 점점 거대해지면서 대기업화가 되어가고 있다. 그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목 차I. 들어가며1. 문제제기2. 연구목적 및 연구접근법II. 본 론1. 기업목표(G)1.1. 과거 특징 : 단위 국가 경제의 구성원으로서 성장 위주의 기업 목표1.2. 현재 특징 : 세계 경제의 구성원으로서 지속 가능한 경영 추구1.3. 현재의 문제점 : 과거의 성장 지향 가치와 현재의 안정 지향 가치의 충돌1.4. 미래의 지향점 : KRP 요소간 조화를 통한 융합형

  • [광고론] 우리나라 광고의 역사
  • 지속적으로 기업이미지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한다. 특히 소리없이 움직인다 포스코나 케이티엔지 같은 경우는 광고를 통해 기업이미지를 전환시킨 성공적인 캠패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지금까지도 많은 발전을 해온 우리나라의 광고지만, 확실히 지금과는 차별화된 무언가가 필요한 시점이다. 무조건 톱스타만 내보이면 된다는 식의 광고에 소비자들의 원성도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 광고시장은 점점 거대해지면서 대기업화가 되어가고 있다. 그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사례 2 회사별 75가지1. 삼성전자TN-1 1-1. 삼성전자TN-22. 삼성전자-12-1. 삼성전자-23. 삼성물산4. 삼성 테크윈5. 삼성화재6. 삼성SDI-16-1. 삼성SDI-27. 삼성중공업-17-1. 삼성중공업-28. 삼성물산9. LG전자-19-1. LG전자-29-2. LG전자-310. LG CNS11. LG화학12. LG생활건강-112-1. LG생활건강-213. LG상사-113-1. LG상사-214. LG 칼텍스 정유15. LG건설-115-1. LG건설-216. LG 화학-116-1. LG 화학-217. LG텔레콤18. LG 유통 19. LG- OTIS20. SK텔레콤-120-1. SK텔레콤-221. SK주식회사-121-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