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교육,유아교육,유아교육과안전교육,유아교육기관에서의안전사고,안전사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6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아교육 기관에서의
안전교육의 개념
1) 안전교육의 개념
2) 안전사고의 예방

2. 유아교육 기관에서의
안전교육의 필요성 및 목표
1) 안전교육의 필요성
2) 안전교육의 목표

3. 유아교육 기관에서의
안전사고 발생현황
1) 전체 현황
2) 실내 현황
3) 실외 현황
4.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실내․실외놀이 안전교육의 실제
1) 안전교육의 목표
2) 안전교육의 내용
3) 안전교육의 실제

5.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실내․ 실외시설 및 설비
1) 시설설비 안전관리의 필요성
2) 유아교육 기관에서의
실내안전 및 설비
3) 유아교육 기관에서의
실외안전 및 설비
본문내용
1.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교육의 개념

안전교육 개념

- 안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이해시키는 지의 교육
- 위험요소 예측하거나 신중히 행동하는 태도 교육
-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는 기능의 교육


안전사고 예방


- 환경적 요인: 각 사고 별로 위험요인을 찾아내어 환경을 개선하도록 법적인 조치나 제도적 규제를 만드는 것
- 인간 행동: 사고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판단해 미연에 방지하는 것

2.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교육의 필요성 및 목표

안전교육 필요성

미성숙한 발달로 인한 판단능력 및 상황에 대한 인식, 자기조절 능력이 부족하므로 안전사고의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 가능성이 큼

안전사고 목표

일상생활에서의 안전을 위한 필요한 사항을 이해시키고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며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태도와 주의력 및 기술의 상호작용, 위험에 대처하는 능력을 기른다.
참고문헌
곽은복 『아동안전관리』 학지사, 2009
김일옥 이정은 공저, 『아동안전관리』 양서원, 2005
문혁준 외 『아동안전관리』 창지사, 2011
박은혜 외 『영유아 안전교육』 피란마을, 2011
조희연 외 『아동안전관리』 동문사, 2011
사진출처 - 네이버이미지
과천정부청사 어린이집 홈페이지 www.gckids.co.kr/index.asp
대학어린이집 홈페이지 www.stuchild.kidswon.com/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어린이집 www.kidshome.snu.ac.kr/
온누리 생활안전 cafe.naver.com/doorlove/517
김목수의 나무이야기 cafe.naver.com/theinterionsink/2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안전관리] 영유아기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어떻게 건강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 아동안전관리 영유아기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어떻게 건강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 교육방법을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기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가족 구조2) 양육 환경3) 교육과 문화4) 교육 기관2. 영유아를 대상 건강 교육 방법1) 안전사고예방 교육2) 영양 교육3) 수면 교육4) 구강 교육3. 영유아기 건강교육의 필요성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

  • 유아를 위한 교통안전
  • 사고그 중에서도 심각한 교통사고는 보행사고어릴 때부터 올바른 교통안전에 대한 행동을 습관화 시키는 것은 자신의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것이며, 장차 교통질서를 준수하는 바람직한 문화인을 육성하는 것과 직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유아기에 가정과 기관에서 체계적인 교통안전 교육은 더욱 필요1. 교통안전교육의 필요성 및 목표(2) 효율적인 교통안전 교육의 기본적인 방향유아기의 교통안전 교육은 부모에 대한 교육과 병행되어야 한

  • 보육과정]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시오
  • 교육과 전문성 강화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향한 대응책 ,을 모색해보겠습니다.본론보육교사의 역할 1.보육교사의 개념과 역할 1.1보육교사는 유아교육의 전문가로서 유아 기관에서 유아들을 보육하고 교육하 ,는 역할을 합니다 보육교사는 유아교육 대상인 유아들의 안전과 건강을 유지 .할 뿐만 아니라 유아들의 신체적 정서적 인지적 발달을 적극적으로 지원하 , , ,고 성장을 돕는 교육적 역할을 담당합니다.보육교사의 역할은 크게 가지로

  • 아동권리와복지_우리나라 아동권리의 보
  • 교육부가, 경우에 따라서는 보건복지부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다만 아이가 학교 밖에서 문제를 일으키거나 관리가 필요한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나 법무부 소관이다.한국의 현행 법체계에는 아동에 대한 기본법으로 청년기본법이 있지만, 이 법은 9세에서 24세 사이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아동복지법」은 만 18세 미만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만 9세 미만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할

  • 주제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아동복지정책을 조사하여 요약정리하고 외국의 아동복지정책 중 우리나라에서 시행 되었으면 하는 정책 한 가지를 정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 교육의 제도화, 서비스 질 관리를 위한 인증체계 도입 및 운영 등을 통해 복지효율을 높여야 한다. 뿐만 아니라 종사자들의 처우개선 및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 분야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노인 복지 현장의 질적 수준을 높여야 한다. Ⅲ. 결론우리사회의 노인복지는 노인 인구의 증가와 함께 거듭해서 조정되고 발전되어 왔다. 현행 노인복지는 많은 부분에서 변화를 반영하고 있지만 여전히 미흡한 점이 많다. 특히 노인에 대한 인식은 여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