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론-KBS조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5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KBS의 새로운 조직문화에 대해서 한번 설명해보았다.
- 목차
-
KBS연혁
기업소개
공영방송의 특징
KBS재원구조
조직혁신의 배경
KBS조직도
팀제도입의 목표
팀제주요내용
- 본문내용
-
기업소개
KBS 기업소개
올해 방송 80년, 공사창립 34년을 맞는 KBS는 1927년 경성방송국으로 라디오 방송을 송출하기 시작해 해방 후 1947년 국영방송 서울중앙방송으로 재출범하였고, 1961년 TV 방송을 시작했으며 1973년 한국방송공사로 공영방송 체제를 갖춰 오늘에 이르고 있다 .
KBS 규모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역사가 긴 공영방송사인 만큼 그 규모 또한 크다. KBS는 현재 KBS 1TV와 KBS 2TV 그리고 위성방송 KBS Korea, KBS World 등 4개의 TV채널을 운용하고 있으며, 라디오와 그리고 사회교육방송등 7개 라디오채널을 운용하면매주 260여 프로그램을 송출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 여의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국 9개 주요도시에 방송총국, 16개 지역에 방송국을 운영하고 있고, 미국과 일본, 유럽 등 10개 지역에 해외지국을 개설해 특파원을 상주시키고 있다.
문화예술의 진흥을 위해 KBS홀을 보유하고 있으며, KBS 교향 악단과 KBS 국악관현악단을 운영하고 있다.
공영방송의 특징
1. 공영방송이란
방송의 목적을 영리에 두지 않고, 청취자로부터 징수하는 청취료 등을
주재원으로 하여 오직 공공의 복지를 위해서 행하는 방송을 말한다.
2. 공영방송 설립목적
KBS는 국가 기간방송으로 방송 및 방송문화 보급 사업을 통하여 공공복지를 증진하고 사회정의를 실현하며 교육혁신과 문화 창달 등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3. 공영방송의 공익 사업
1) 국가기간방송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공영방송으로서 각종 공익적 책무 수행
(남북 방송관계자 학술토론회 , 평양노래자랑, 월드컵 기념행사 등)
2) 국제방송과 사회교육방송 등 국책방송 사랑의 소리 방송, 교향악단 국악
관현악단 운영, 방송기술연구팀 운영 등, 방송기술연구팀 등 비영리적 사업수행
3) 소외 계층 배려, 한국문화의 질 고양, 방송기술 선도 등 중요한 가치 실현 .
- 참고문헌
- KBS.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