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견지명효과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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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Definition
2.Business side
3.Consumer side
4.Conclusion
본문내용
Richard E. Nisbett
후체험적 반성을 통한 "욕망의 소극적 충족"을 지향


인지와 불인지의 상호작용 관점
불확실성을 점차적으로 상쇄해나가려는 노력
인식할 수 없는 것들을 자체적 인식의 틀에 끼워맞춤


“프레임”
사고 주체가 세상을 바라보는 자신만의 관점


인지와 불인지 즉, 의식과 무의식 두 세계에 대한
면밀한 통찰과 전략적 응용을 통해
강력하고 안전한 마케팅 수단 을 얻어낼 수 있다!

Markerter
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부정적 피드백 누적 방지
프레임 바깥의 새로운 마켓(블루오션) 형성
선례를 의심하는 비판적 자세
후견지명효과에 의한 영향을 인정

Operator
위기 관리를 통한 기업 혁신을 시도
사례기반추론
SVM(Support Vector Machine)
러프셋을 이용한 고객반응예측
상품의 품질에 대한 건강한 신뢰를 확신

위기가 발생하는 요인은
항상 위기가 발생하기 이전부터 가능성을 내포
브랜드에 대한 불신

브랜드 신뢰도는 브랜드 파워와 밀접한 관련
브랜드 파워 제고

첫 번째,

기업의 윤리경영과 대내외적 인정을
소비자들에게 많이 노출시켜라!

두 번째,

우리 브랜드에 우호적인 소비자들을
적극적으로 우리 편으로 만들어라!

소비자는 제품의 속성에 대한 신념에 의해
태도를 형성, 구매여부를 결정

구매 후,
“역시 이 제품(서비스)가 좋을 줄 알았어”
긍정적 후견지명효과

“역시 이 제품(서비스)가 실망시킬 줄 알았어”
부정적 후견지명효과


Celebrity가 사용하거나 광고하는 제품을 사용 후 만족
소비자의 사전조사와 상품을 구매 후의 만족감 일치

소비자에게 헛된 기대 심어주지마라!
즉, 허위광고나 과장광고 절제

상품의 이미지와 맞는
파급력이 있는 Celebrity 이용하라!

Celebrity가 사용하거나 광고하는 제품을 사용 후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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