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고면의 하락과 개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꼬꼬면 소개
2. 주제 선정 이유
3. 의사결정문제 및 연구문제 설정
Ⅱ 본론
1. 설문 조사
2. 설문 조사 분석 결과
Ⅲ 결론
1. 전략적 활용 방안
2. 연구의 한계점
3. 참고자료

본문내용
꼬꼬면 소개
꼬꼬면의 탄생
‘남자의 자격’에서 실시한 라면 콘테스트에 출전한 이경규가 직접 개발해 만든 라면

꼬꼬면의 인기
2011년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선정한 10대 히트상품에서 1위를 차지

꼬꼬면의 위기
유사제품으로 인한 매출 하락


주제선정이유
하얀국물 전쟁시대

꼬꼬면은 현재 실적 최하위 기록

꼬꼬면이 어떻게 하면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을까?


의사결정문제
꼬꼬면의 하얀국물 라면 국내시장 M/S 1위 재탈환

연구문제 설정
꼬꼬면의 M/S 하락 이유
경쟁제품(나가사끼)의 M/S 상승 이유
꼬꼬면의 개선 방향

분석 1> 남녀별 일주일에 라면을 먹는 횟수에 차이가 있는지해석
남녀별로 일주일에 라면을 먹는 횟수에 차이가 있었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주 1~2회 라면을 먹는 반면 여성의 경우 반이 조금 안되도록 먹지 않음을 선택


해석
남녀별로 일주일에 라면을 먹는 횟수에 차이가 있었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주 1~2회 라면을 먹는 반면 여성의 경우 반이 조금 안되도록 먹지 않음을 선택


고유 국물 맛 μ꼬=3.22, μ나=3.90; t(77)=-1.851, p=0.068 ⇒ 유의적으로 차이가 있음
국물의 진함 μ꼬=4.52, μ나=5.36; t(43)=-4.035, p=0.000 ⇒ 차이가 있음
얼큰함 μ꼬=4.37, μ나=5.36; t(42)=-3.356, p=0.002 ⇒ 차이가 있음
면발의 굵기 μ꼬=4.47, μ나=5.11; t(43)=-3.740, p=0.001 ⇒ 차이가 있음
면발의 쫄깃함 μ꼬=4.28, μ나=4.81; t(40)=-1.840, p=0.073 ⇒ 유의적으로 차이가 있음
면 국물 조화 μ꼬=4.67, μ나=4.43; t(39)=0.922, p=0.362 ⇒ 차이가 없음
포장색 μ꼬=5.03, μ나=4.88; t(43)=0.756, p=0.454 ⇒ 차이가 없음
로고 μ꼬=4.52, μ나=5.25; t(46)=-2.381, p=0.021 ⇒ 차이가 있음
레시피 μ꼬=4.72, μ나=4.52; t(42)=0.777, p=0.442 ⇒ 차이가 없음
사양설명서 μ꼬=4.28, μ나=4.53; t(46)=-0.885, p=0.381 ⇒ 차이가 없음
가격 μ꼬=3.91, μ나=3.96; t(43)=0.084, p=0.934 ⇒ 차이가 없음
광고 μ꼬=4.51, μ나=4.19; t(43)=0.370, p=0.713 ⇒ 차이가 없음
판촉행사 μ꼬=4.06, μ나=4.00; t(43)=-0.526, p=0.602 ⇒ 차이가 없음


시장 세분화 전략

20대 여성 소비자들의 시장점유율을 더 높이기
위해서는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 이미지 개선 고려
(분석 2)

남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신제품개발이나 제품
개선도 고려 (분석 1)
참고문헌
여준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원 앤원북스, 2011.10.20.
이경태, 「한국경제의 세계화전략」, 비봉출판사.
Consumer Behavior ; Solomon
On-line상의 소비구전정보 연구; 성영신, 유형렬, 장인숙
기업 이미지와 라면의 맛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 한경애
팔도라면 꼬꼬면 홈페이지
http://www.paldokoko.com/User/StoryMain.aspx
삼양식품 http://www.samyangfood.co.kr
제일기획 http://www.cheil.com
MBC 애드컴 http://www.mbcad.com
매경이코노미 http://www.mkeconomy.com
파이낸셜뉴스 http://www.finnews.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스포츠서울 http://www.sportsseoul.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기업의 조직혁신
  • 방향이 확정된 이후에 프로세스나 공정 혹은 절차 등을 혁신시키는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을 도입해야 한다. 어떤 사업을 정리할 것인지에 앞서 구조조정이 겨냥하는 시너지 효과를 고려해야 한다. 사업을 정리하는데는 크게 국내기업에 대한 매각, 사업체 교환(빅딜), 외국투자자에 대한 주식매각(자본참여) 등이 있다.4) 다운사이징(Downsizing)다운사이징(downsizing)이란 조직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조직내의 인력, 계층, 작업, 직무, 부

  • 국제화 시대의 한국농업정책
  • 방향으로 다가가는 것이 될 것임은 분명하다고 보여 진다. 따라서 정부는 국내적으로 이러한 국제규범의 흐름에 맞게 국내 농업정책의 기본 틀을 만들어 나감으로써 협상결과를 무리 없이 수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면서 대외적으로 수출국들의 입장만을 반영하여 농산물 수입국이 수용할 수 없을 만큼 지나치게 급격한 시장개방이 이루어지지 않고 수출국과 수입국이 이해를 균형 있게 반영한 협상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 두산인프라코어 조직문화와 성과
  • 면의 팔로워(일촌 개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베트남 쌀국수로 아침을 때우고, 출근길에 아내에게 뽀뽀를 해주고 아들에게 배웅을 받는 모습을 통해일반적인 아버지와 남편의 모습을 보여주고 점심식사 후에는 혼자 걸어서사무실로 돌아가고, 메신저로 젊은 직원들과 번개만남을 가지며 격식없이저녁식사를 하는 등 소탈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조직행동 10조Key Message문화의 전승과 유지사회화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기업

  • [마케팅] 유한킴벌리의 `화이트`의 마케팅성공사례
  •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9. 귀하는 20대(만 20-29세) 이십니까? 예 / 아니오★ 설문에 응답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처음 사용해본 계기화이트를 처음 사용해본 계기샘플29%소피아이프리 화이트 매직스 좋은느낌 위스퍼 기타1번 2 38 8 20 30 2광고 샘플 그외4-1번 37.5 30.2 33.34-2번 흡수력 촉감,재질 포장 착용감 가격 구입에의용이성 사용후처리편리성화이트사용자 좋다이상 78.9 75.2 72 70 73 85 76.2보통이하 21.1 24.8

  • [국제무역]중국의 WTO 가입에 따른 영향
  • 방향 (1) 전략적이면서 구체적인 대응이 절실한 시점 중국의 WTO 가입은 70년대 이후 계속된 발전과 개방정책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서, 앞으로 거대 중국의 용틀임이 한층 가속화 될 것이다. 1970년대말 경제특구 지정이 제1차 개방이라면 WTO 가입은 중국의 제2차 개방이라 할 수 있다. 중국이 세계경제에 본격 편임됨으로써 경제대국으로의 부상이 가속되고 국제질서에 대한 영향력도 확대될것이다. 이런 중국의 개방과 부상이 결코 새로운 사실은 아니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