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불황기탈출을 위한 외식업 경영주 및 관계자로서의 대처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외식산업의 현상황
Ⅱ. 본 론
현 불황을 타개할수 있는 대책
1. 메뉴 개발
2. 서비스 향상(Service skill up)
Ⅲ. 결 론
참고문헌
Ⅳ. 마 치 며
- 본문내용
-
Ⅰ. 서 론
외식업 경영주 및 관계자들은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 하락의 교통속에 인력난, 불합리한 관련 정책 및 제도등으로 더욱 더 어려워져만 가는 운영 환경에 직면해 있다. 이에 외식산업의 현 상황등을 알아보고 불황이 장기화 될시에 영업적 전략과 외식업 경영주 및 관계자로서 대처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 외식산업의 현 상황
지난해 침체된 경기로 인해 외식업에 종사하는 분 들중 일부를 제외 하고는 대다수가 매출하락의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올해 외식산업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 한국외식정보(주)가 외식업 경영주 및 학계, 관련업계 관계자 2백명을 대상으로 2003년 11월 15일부터 12월17일까지 설문조사를 하였다. 이 조사를 근거로 외식산업 관계자들이 체감하는 외식업 경기, 운영상 문제점, 불황타개책등에 대해 알아본 결과 불황의 가장 큰 원인은 내수경기침체로, 운영상 가장 어려운점은 소비자들의 소비심리 위축인 것으로 나타났다.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1. 불황의 가장 큰원인
1) 내수경기 침체 79.5%
2) 경제 정책 불안정 28.0%
3) 음식점수 폭증 20.5%
4) 개인신용도 악화 19.0%
5) 경쟁력을 위한 노력 미비 12.0%
6) 기타3.0%
2. 운영상 어려운점
1) 소비자들의 소비심리 위축 66.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