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경영론] 클럽홍보계획서(광고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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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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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내부 마케팅
1. 직무마케팅관리
2. 태도관리
3. 커뮤니케이션 관리
(1)교육 제도
(2)인센티브 제도
Ⅲ. 외부 마케팅
1. 연차별 계획
2. 판매 전략
Ⅳ. 소비자 성향 및 4P 분석
1. 소비자 성향 및 Target 분석
(1)지역별 고객 분석
(2)여성 여행목적 및 형태
(3)연령별 고객 분석
2. 4P 분석
(1)Product
(2)Price
(3)Promotion
(4)Place
Ⅴ. 광고 매체 선정 및 타당성 분석
1. 인터넷 광고
2. 지면 광고
3. TV 광고
(1) TV광고 시간대, 내용 및 비용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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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우리는 지난 과제에서 여성 전용 클럽인 Club Hera's 에 대한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였다. 이번엔 그 이후에 반드시 행해져야 할 마케팅과 홍보에 대한 방법을 모색하려 한다.
판매 시장을 구매 시장으로 연결하는데 있어 기6업은 자신이 주요 Marketing Target으로 정한 대상과 잠재 고객의 희망, 욕구 등을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충족시켜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마케팅의 기본 개념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데 마케팅이란 거시적, 미시적 환경을 감지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품기획, 가격, 유통, 촉진 등의 전략을 수립, 관리하는 행위이다. 즉 고객의 욕구를 초점으로 선행되어야 하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개발해 내고 그것의 좋은 측면을 널리 알려야 한다.
따라서 리조트 마케팅에서는 다음과 같은 본질이 있어야 한다.
①리조트에서 행해지는 모든 마케팅은 고객 지향적이어야 한다.
②마케팅 활동은 목표 지향적이며 합리적이어야 한다.
③창조적이면서도 조직적인 시장 조사 및 개척이 필요하다.
④경쟁업체의 시장 조사에도 주목하고 응용할 줄 알아야 한다.
이와 같은 원리에 입각해 리조트 마케팅은 정확하면서도 실제적으로 행해져야 한다. 부대시설과 서비스의 다양화로 인하여 호텔 상품의 시장화와 장점 부각은 과거보다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 급변하는 사회와 경제 정세에 따라 새로운 계층의 고객이 주요 타겟이 되고 현존하는 고객들의 취향 역시 수시로 변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를 마음속에 새겨두고 수많은 잠재 고객이 미래 기업체의 단골 고객이 된다는 측면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수용태세를 항시 갖춰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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