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기능성 음료시장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분석
- 거시적 환경 분석
- 미시적 환경 분석
- SWOT 분석

2. STP
- Segmentation
- Targeting
- Promotion

3. 4P mix 전략
- Brand Strategy
- 4P

4. 연구의의 및 한계
본문내용
SWOT분석
높은 신뢰도와 인지도
차별화된 기능성 제품
체계적 유통망 관리시스템
국민건강을 생각하는
참된 이미지

음료제조의 보안 취약
제품 관련 인지도 부족
지속적 홍보의 관리필요성
의약품 이미지 인식


환경성 위험의 질환 증가
면역증진효과 식품 관심
실제 음료성분의 함량 논란
음료시장의 계속적 성장

well-bing 열풍
치열한 시장경쟁
계속되는 신제품
유사제품의 범람

설문조사 실시
일시
2011 . 5 . 9 ~ 5 . 15 (7일간 실시)

대상
학생∙직장인∙주부 (총70명)

목적 및 내용
기능성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성향 파악
육하원칙에 따른 질문 유형
기능성 음료의 구매목적 및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비타500 마케팅전략
  • 광동제약에서는 2001년 비타500이라는 신상품을 출시하여 웰빙 붐을 타고, 상당한 시장을 확보하게 되었다. 지금 월 매출액이 100억에 가까워지고 있으므로, 월 매출 120억원 수준인 박카스의 매출과는 거의 대동소이한 수준까지 다가오게 되었다. 하지만 음주 피로회복 음료인 컨디션F와 무카페인의 비타민 음료 비타500과의 경쟁에서 박카스가 매출을 회복하기 위해 일반 소매점 유통을 한다거나 새로운 재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한다면 그나마 기존의 박카

  • [경영,경제] 비타 500 마케팅 전략
  • 기능성 음료로 포지셔닝하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전개했기 때문이다. 비타민 음료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기존의 시장선도자를 제치고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비타 500의 성공전략에 대해 연구하고, 향후 비타 500이 시장의 확대와 시장선도자로서의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전개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연구해보고자 한다.2. 본론 광동제약 홈페이지 ttp://www.ekdp.com/1.회사소개광동제약은 1963년 최수부 회장의 창업을 통해 시작되었다.

  • 비타500의 드링크 업계 1위 재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시
  •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합니다.2. 기업 및 제품소개 1) 기 업 소 개 ① 경영 이념광동제약은 한방과학화를 창업이념으로 삼고 44년 동안 독창적인 의약품 개발과 우수한 기술 도입을 통해 국민보건과 삶의 질 향상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방감기약 광동탕과 동의보감 처방의 우황청심원은 수십 년간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은 드링크 시장의 새로운 신화를 창조하였고, 광동 옥수수수염차가 다시 국민

  • [마케팅전략]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믹스비교분석 -촉진관리를 중심으로-
  •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면서, 박카스의 경쟁사들에게서 여러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하였으며, 아직은 미미한 수준이지만 박카스와의 차별화에 성공한 이들 제품은 드링크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우리는 이번 과제에서, 자양강장제의 선발주자인 동아제약의 박카스와 여러 후발주자의 하나인, 그중에서도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마케팅믹스 전략을 비교 분석하려고 한다.특히, 박카스가 40여년이라는 오랜

  • [마케팅]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목표현재의 마케팅 전략을 유지하고 새로운 유통망을 개발하여 유사품을 압도하여 현재 시장 위치를 유지한다.매출 500억 이상 끌어올린다. 5.환경분석미시 환경 분석1)경쟁업체①동화제약:비타천동화제약은 국내 최고(最古)의 제조회사이자 제약회사로서 가장 오래된 등록상표 부채표와 최장수 의약품 활명수를 보유하고 있다.비타천 제품소개:비타천(1000) 플러스는 비타민 C 비타민 B군 타우린 등으로 이루어진 현대인을 위한 음료성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