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아름다운 가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아름다운 가게 선정이유
2.아름다운 가게란?
3.아름다운 가게 운영
4.아름다운 가게의 조직도
5.정부의 정책 방향과 아름다운 가게 경영방향의 부합점
6.아름다운 가게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7.마치면서...
- 본문내용
-
왜 아름다운 가게일까?
시장 경제의 부족한 문제점은 물론 복지경제, 복지체제의 문제점을 보안
무한 경쟁사회인 현 상황에서 경쟁력을 함께 강화하고, 함께 참여
얻어지는 이익을 사회공익으로 환원한다는 중요성
2002년 3월 탄생된 우리나라의 사회적 기업1호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이념을 바탕
친환경적, 소외계층 및 공익활동 지원, 시민의식 성장과 풀뿌리 공동체 발전에 기여
아름다운 가게 운영
기금내용
지역밀착형 행사
⇨수익금으로 구입한 쌀과 기업후원 생활용품을 보따리로 구성.
빈곤가정 수혜자들에게 전달
배분시기
매년 설날 1, 2주 전 일요일
진행방식
수혜자 추천(매장,단체)⇨수혜자 선정⇨자원활동가모집⇨나눔보따리 행사⇨물품보따리 구성
기금조성
12월 서울․수도권 매장 매출의 10%+지방 순이익+움가매출 10%(부가세제외), 지정 기업 기부금 및 후원 생활용품
매장운영
시스템 : 기증 -> 매장 -> 수익 -> 본부 -> 수익분배
현황 : 전국 총 129개의 지점
운영 재원
구성 : 물품의 판매, 개인, 기업의 후원금, 수익
수익분배의 방법 : 매장의 간사(상근자)들의 의견을 수렴 후 배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