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삼보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 이유
2.Pain Point
3.Solution
본문내용
과거사례를 보더라 진로 뿐만 아니라 무리한 계열사 확장을 통해 위기를 맞은 기업들이 추구 할 수 있는 것은 계열사를 통폐합 하거나 매각 하여 슬림화 하는 것이다. Tg 삼보는 또한 계열사들은 매각하거나 통페합 하는 방법으로 해결 하려 했다. 현재 tg 삼보는 몸집을 줄인 후 블랙박스, tv 와 같은 새로운 분야로 진출 하고 있는 실정이다. 패인포인트인 무리한 계열사 확장을 극복 했다기 보단 과거의 실패를 스스로 해결해 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 무리한 다각화

(정리할 수 있는 타이밍 놓침) 당초 공학도에 의해 PC조립회사로 출발한 회사가 경영권이 2세로 넘어오면서 PC사업외에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PC부문에서 수익성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PC조립과는 무관한 부실업체들을 인수함으로써 재무구조를 악화시켰다. 2000년 2001년 사이에 재무구조가 급격히 악화되었음을 알 수 있는데, 이 당시 해외 판매법인을 제외한 삼보컴퓨터의 계열사나 투자사가 22개에 달했다. IT벤처붐을 타고 당시 거품이 빠질 시기에 두루넷, 한빛아이앤비, 겟모아증권중개 등에 무리하게 손을 대면서 막대한 손실을 본 결과이다.

주력사업인 PC조립사업에서 일정한 수준의 수익의 건전성을 달성하지 못한 채, 다른 사업에서 수익을 창출하고자 다른 분야의 사업에 뛰어든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해서 일정한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일정기간의 손실을 감당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미 주력사업에서의 수익규모도 문제가 있는 상태에서 거품에 의해 과대평가된 것은 물론 수익성이나 안정성이 증명되지 않은 벤처사업에 뛰어든 것이 문제였다.



다음으로 조직 갈등 부분 입니다. 저희는 조직 갈등이 발생하는 원인을 크게 2가지로 생각해보았습니다. 조직 내,외부 갈등으로 나누었고 문제점에 대한 솔루션을 저희 나름대로 도출해보았습니다.
저희가 조직 내부 갈등은 tg삼보에서 가장 중요한 부서라고 할 수 있는 구매팀을 위주로 조사를 했는데요. 그 이유는 구매팀의 문제가 tg 삼보 다른 부서와 전체와도 다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고 그에 대한 솔루션을 도출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실패사례] TG삼보컴퓨터의 몰락 원인
  • 목 차서론삼보의 시작삼보의 역사연혁삼보몰락의 원인본론삼보몰락의 원인삼보컴퓨터의 낮은 수익구조eMachines 실패 change up의 후유증노트북 시장에서의 매출부진루온의 매출부진 족벌경영과 사업다각화잘못된 모험정신족벌경영에 따른 전문성 결여무리한 다각화 BCG MATRIX를 통한 분석결론대안요약유비쿼터스로의 진입전문경영인 제도 삼보컴퓨터의 몰락원인서론삼보의 시작지난 5월 증권가에는 PC업계의 스타였던 삼보컴퓨터가

  • [경영혁신론] TG삼보 경영실패사례
  • What’s up??01020304050706회사 소개주제 선정 동기결론법정 관리 그 후 1년개선책삼보 경영 실패의 요인과거 삼보의 모습Table of Contents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Company Logo경영 혁신론 5조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01주제 선정 동기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Company Logo경영 혁신론 5조실패의 원인이 무엇이며, 이를 타파하기 위해서 어떤 혁신이 필요한가!?주제선정동기TG 삼보를 선택한 이유왜 삼보를 선택했는가?우리나

  • [경영실패] TG삼보의 몰락
  • 삼 보 의 몰 락현대기업의 이해 7조목 차서론삼보의 시작삼보의 역사연혁삼보몰락의 원인본론삼보몰락의 원인삼보컴퓨터의 낮은 수익구조eMachines 실패 change up의 후유증노트북 시장에서의 매출부진루온의 매출부진 족벌경영과 사업다각화잘못된 모험정신족벌경영에 따른 전문성 결여무리한 다각화 BCG MATRIX를 통한 분석결론대안요약유비쿼터스로의 진입전문경영인 제도 삼보컴퓨터의 몰락원인서론삼보의 시작지난 5월 증권가에

  • [경영] [경영]삼보컴퓨터의 실패사례
  • What’s up??01020304050706회사 소개주제 선정 동기결론법정 관리 그 후 1년개선책삼보 경영 실패의 요인과거 삼보의 모습Table of Contents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Company Logo경영 혁신론 5조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01주제 선정 동기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Company Logo경영 혁신론 5조실패의 원인이 무엇이며, 이를 타파하기 위해서 어떤 혁신이 필요한가!?주제선정동기TG 삼보를 선택한 이유왜 삼보를 선택했는가?우리나

  • TG삼보의 마케팅 실패 사례
  • TG 삼보컴퓨터의 마케팅 실패 사례제출일 : 2006년 4월 13일목 차Ⅰ. 서론1. 회사소개12. 연혁4Ⅱ. 본론1. 시장환경62. 소비자 선호도(설문조사)73. 삼보 마케팅 전략 104. 삼보 마케팅 전략 분석12Ⅲ. 결론1. 수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