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마케팅분석(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Market Analysis
3. S-T-P Analysis
4. Marketing Mix (4P Mix)
5. Conclusion
Reference
본문내용
1. Introduction
Purpose of this report is to analyze the marketing strategy of Webtoons from the portal site’s point of view through the process of Marketing Analysis, S-T-P Analysis, and Marketing Mix. More specifically, we focused our analysis on Webtoons that are viewed from the consumer’s smartphones. Webtoon was chosen for our topic for entertainment industry in Korea because our group became curious in the reason why few Korean portal sites decide to offer Webtoons for their customers and visitors, even though it has no substantial direct profit from the view of company.

2. Market Analysis

(1) Environment
Environment of Webtoon market is composed of various factors such as Competitive factor, Company resources factor, Technological factor, and Sociocultural & Legal factor. For the Competitive factors, Webtoons have an advantage of free price and its easy accessibility. The Company’s resources are the authors of Webtoons who are hired by each portal site’s while their goals are to attract more customers to visit their sites with the free Webtoon service. Technological factors include the advancement of Internet and the wide spread of smartphones that enable Internet access anywhere and anytime. Moreover, people are not willing to spend their own money on cartoons due to the illegal downloads from the Internet. Lastly, Sociocultural & Legal factors are related to the wide use of public transportation in Korea. During their use of public transportation, people are left with slack time which can be used for reading Webtoons. Furthermore, because the infringement of copyright is easy and very common in Korea, many people do not buy the content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텔레콤 오즈(OZ)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
  • 마케팅 과제 분석(1) 마법과도 같은 OZ를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OZ의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반 웹사이트를 풀 브라우징할 수 있는 휴대폰이 시급하다. 현재 LGT는 터치웹폰 LH2300과 캔유 801EX의 2종류의 풀 브라우징 휴대폰을 내놓았다. 이 휴대폰들은 일반 휴대폰의 해상도에 2~4배에 달하는 WVGA(800×480) 해상도를 지원하여 웹 서핑 시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다. 물론, 현재로써는 2종의 휴대폰만이 OZ 전용 폰으로 나와 있어 소비자 선택

  • [경영정보론] NHN-정보시스템(네이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마케팅 수단 중 하나다. 다음은 이를 활용해 일반 이용자, 기업, 상점들이 자신의 정보를 입력해 쉽게 QR코드를 만들 수 있도록 `다음 코드 생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다음 코드를 통해 자신의 명함, 블로그 등에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쉽게 넣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다음은 연내 책표지, 와인라벨 등을 카메라 모듈로 비추면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객체 검색과 음악 및 허밍으로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음악ㆍ허밍 검색을 도입,

  • [컴퓨터의이해] 1 대표적인 스마트폰 3개 이상을 선정하고 선정이유, 각각의 운영체제와 기능, 특징을 설명, 본인이 사용하는 앱을 기능을 설명 2 QR코드란 무엇이고, 유용성과 역기능, QR코드 만들기
  • 마케팅의 용도로 유용하는 것 등이 있다.그리고 QR코드의 역기능으로는 ①개인 정보 유출, ②코드 위변조 공격, ③악성코드 공격 등이 있다.QR코드는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개성적인 디자인으로 명함, 청첩장, 홍보용으로 만들 수 있었다.◆ 참고자료 ◆• 김봉한(2012)「상품 정보 열람을 위한 QR 코드 기반의 모바일 웹 플랫폼」디지털융복합연구 제10권 제3호• 김중철,문일영(2013)「수주형 제조산업에서 QR 코드를 활용한 생산공정관

  • 웹툰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및 해외시장 진출전략0k
  • 웹툰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및 해외시장 진출전략0kⅠ. 서 론필자도 주로 네이버와 다음을 통하여 웹툰을 수시로 본다. 만화가 교훈적인 내용도 있고 성적인 내용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젊은이들의 흥미를 끄는 인기 만화가 많다. 특히 뛰어난 작품성과 교훈을 가미한 작가의 작품은 좀 더 보게 된다. 과거에 지하 만화방에서 보았던 만화보다는 인테넷과 스마트폰을 통하여 직접 보게 되니 굉장히 편리해졌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편리성으로 인하여

  • [경영실패사례] 심마니(simmani)실패 사례 연구
  • 웹툰’ 서비스 벤치마킹.향후 대응 전략 -(5)2006 만화산업통계연감 연재만화 웹진으로 재편되는 온라인 만화 서비스온라인 만화 서비스는 종이책으로 출간된 만화를 스캐닝해서 특정 뷰어를 통해 유료 전송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온라인 만화업계는 게임, 음악과 함께 대표적인 인터넷 유료 콘텐츠로 인정받으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 왔으나 기존의 출판만화업계에 콘텐츠 생산을 의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코믹스와 대본소계 출판만화의 불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