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1인 카페 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사업 개요 & 업종 선택 이유
Ⅱ. 시장성 조사
Ⅲ. 상품성 조사
Ⅳ. 입지선정과 상권 분석
Ⅴ. 점포건설 계획
Ⅵ. 판매 및 운영 계획
Ⅶ. 비용 계획
Ⅷ. 자금 조달 계획
Ⅸ.사업 타당성 분석
Ⅹ. 위험 분석 및 대책
Ⅺ. 종합 의견
- 본문내용
-
Ⅰ. 사업 개요 & 업종 선택 이유
1. 사업의 목적과 필요성
인천대학교는 현재 학생 수가 16,000명 정도로 새로운 학과 개설 등으로 인해 그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학생 수에 비해 복지시설은 턱없이 부족하며, 특히 수업과 수업 사이에 있는 1~3시간 정도의 공강 시간에 편하게 휴식을 취할 만한 공간이 없어 학생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굳이 휴식을 취할 공간이 있다고 한다면 도서관을 꼽을 수 있는데, 도서관은 항상 공부하는 사람들이 자리를 맡아 놓고 있어 빈자리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빈자리를 찾아 앉는다고 해도 , 그 공부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혼자만 쉬는 것은 눈치가 보이기 때문에 편히 쉴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공강 시간에 쉴 곳이 없어 불편해하는 학우들에게 안락한 휴식처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이 카페 창업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2. 용도 및 특성
여러 명이 단체로 와서 잡담을 나누며 시간을 보내는 일반 카페와 다르게, 혼자서라도 공강 시간에 와서 조용히 쉬다 갈 수 있는 소규모 카페입니다. 주변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자신만의 공간 속에서 독서나 웹 서핑,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좌석은 개인이 편하게 쉴 수 있을 정도의 푹신한 의자와 테이블이 20개씩 배정될 예정입니다.
투자비용이 적고, 교내에 있기 때문에 수입이 안정적입니다. 소규모이므로 실패 시 리스크 도 적고, 수요가 많을 경우 분점을 만들어 더 큰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 좋은거같아요~
- cone1***
(2013.05.29 21:02: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