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스터디 카페 사업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사업 개요
1. 업체 개요
2. 사업동기
3. 제품 및 서비스

II. 시장 현황 및 사업 특징
1. 시장 현황 및 특징
2. 경쟁사 분석

III. 입지선정 및 이용가격
1. 입지 계획
2. 시설 및 인테리어
3. 이용가격

IV. 조직 및 인원 계획

V. 마케팅 및 판매계획

Ⅵ. 재무계획
1. 자본 조달 계획
2. 창업 자금 추정
3. 추정 손익 계산서
본문내용
2. 사업의 동기
현재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에는 교내의 도서관과 열람실 뿐 아니라 교내의 수많은 까페가 자리잡아 있지만 스터디와 팀플을 위한 자리 학교 내 강의실 대여는 부족하고 어려운 실정이다.
시험 기간에는 자리가 없어 공부를 못하는 학생들이 생기기도 한다. 게다가 스터디와 팀플을 위한 공간과 시설 및 장비가 구비되어있는 까페는 거의 존재하지 않으며, 그나마도 시끌벅적한 분위기 때문에 적합한 공간을 찾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다.
또한 공모전이나 인턴, 취업 정보 등은 대학생들의 관심 분야의 그 수많은 정보를 한 군데 모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제공하는 오프라인 공간은 존재하지 않는다. 특히 익명성이 보장되는 온라인 게시판만으로는 신뢰도나 공신력 부문에서 떨어지기 때문에 공모전 파트너나 취업 스터디 멤버를 구하기도 쉽지 않다.

기존 까페로서 커피와 음료, 빵 등의 음식을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팀플과 스터디 공간으로서 시간과 공간을 빌려준다. 또한 교내의 도서관이나 열람실, 그리고 학교 주변의 까페 등의 공간과 차별화된 특성을 갖추기 위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높은 관심도를 보이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끼리 서로 연결해줄 수 있는 메신저로서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 & study cafe 사업계획서
  • 계획1. 전반적인 재무 계획2. 결론1. 전반적인 재무 계획내용금액세부사항인테리어2500전기, 조명, 타일, 바닥, 벽지, 그룹룸, 몰딩주방설비 및 용품750냉동기기, 커피 머신, 믹서기 등의 주방기기 홀 가구500테이블, 의자, 책상, 책장간판 사인 및 이미지1000메인 간판, 네온사인 간판 인쇄/홍보 디자인용품600블로그, 팜플렛, 유니폼이벤트 행사100경품합계5450-(단위: 만원)구분창업 후 1년창업 후 2년창업 후 3년자본금1억 2천1억 2천1

  • [마케팅]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계획은 무산됐다고 한다. 카페베네는 자리마다 콘센트를 달아 자유롭게 노트북을 사용하도록 했고, 매장에 최신 기종 컴퓨터를 설치했다. 가맹점이 늘어나는 만큼 책임은 커지고 내실에 충실해지기 위해서 국내 커피전문점의 트렌드 주도와 함께 글로벌브랜드로 도약하려는 카페베네의 움직임은 계속적으로 활발해지고 있다. 커피라는 아이템 자체가 세계만인이 좋아할 수 있는 사업성이 높은 아이템이기 때문에 해외에 진출하는 것이 글로벌 프랜차

  • [창업]전자상거래(EC) 창업의 유형,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특성,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구축절차, 전자상거래(EC) 창업의 문제점,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참고사이트, 향후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과제 분석
  • 창업의 특성,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구축절차, 전자상거래(EC) 창업의 문제점,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참고사이트, 향후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과제 분석Ⅰ. 서론Ⅱ.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유형1. 인터넷 1차 산업2. 인터넷 2차 산업3. 인터넷 3차 산업Ⅲ.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특성Ⅳ.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구축절차1. 계획수립1) 취급 아이템 설정2) 목표고객 설정3) 판매 전략4) 전자상점의 이름과 주소5) 사업의 연계6) 광고․홍보7) 경쟁 전자상

  • 탐앤탐스 마케팅전략
  • 사업(프랜차이즈)을 하지 않고 모든 점포를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요 특징 및 마케팅 전략 - 고가정책의 고수한때 사회적 이슈로 밥 한 끼 값보다 비싼 커피를 마시는 것을 비판적인 시선으로 다루던 언론이 주로 예시로 들었을 정도로 높은 가격을 고수하고 있고, 소비자들도 스타벅스를 해외에서 건너온 문화적인 커피전문점이란 인식이 강하게 새겨져 있다.- 사회공헌활동 사회공헌활동으로 환경과 복지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09

  • [사업계획서] 스터디&모임공간
  • 노원구 사업계획서( 서울의 노원구 신흥 교육도시로 성장한다! )◈ 목 차 ◈* 서 론 * 노원구 정보, 임대료와 건물 시세, 상권 분포와 약도 * 본 론 * 1. 개요 1) 기업명 2)형태 3) 설립지역 4) 주요내용 2. 회사 연혁 ( 창업 동기 )3. 도전하고자 하는 사업의 분석1) 어떤 사업인가? 2) 현재 이 사업의 시장 규모는 얼마인가? 3) 노원구에 창업을 했을 시 5년 후, 10년 후의 발전가능성은?4) 이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소비자인가? 5) 이 사업이 적용되거나 이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