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스터디 카페 사업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사업 개요
1. 업체 개요
2. 사업동기
3. 제품 및 서비스
II. 시장 현황 및 사업 특징
1. 시장 현황 및 특징
2. 경쟁사 분석
III. 입지선정 및 이용가격
1. 입지 계획
2. 시설 및 인테리어
3. 이용가격
IV. 조직 및 인원 계획
V. 마케팅 및 판매계획
Ⅵ. 재무계획
1. 자본 조달 계획
2. 창업 자금 추정
3. 추정 손익 계산서
- 본문내용
-
2. 사업의 동기
현재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에는 교내의 도서관과 열람실 뿐 아니라 교내의 수많은 까페가 자리잡아 있지만 스터디와 팀플을 위한 자리 학교 내 강의실 대여는 부족하고 어려운 실정이다.
시험 기간에는 자리가 없어 공부를 못하는 학생들이 생기기도 한다. 게다가 스터디와 팀플을 위한 공간과 시설 및 장비가 구비되어있는 까페는 거의 존재하지 않으며, 그나마도 시끌벅적한 분위기 때문에 적합한 공간을 찾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다.
또한 공모전이나 인턴, 취업 정보 등은 대학생들의 관심 분야의 그 수많은 정보를 한 군데 모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제공하는 오프라인 공간은 존재하지 않는다. 특히 익명성이 보장되는 온라인 게시판만으로는 신뢰도나 공신력 부문에서 떨어지기 때문에 공모전 파트너나 취업 스터디 멤버를 구하기도 쉽지 않다.
기존 까페로서 커피와 음료, 빵 등의 음식을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팀플과 스터디 공간으로서 시간과 공간을 빌려준다. 또한 교내의 도서관이나 열람실, 그리고 학교 주변의 까페 등의 공간과 차별화된 특성을 갖추기 위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높은 관심도를 보이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끼리 서로 연결해줄 수 있는 메신저로서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