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네이버 경영전략-모바일시장 진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2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HN]네이버 경영전략-모바일시장 진출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모바일 메신저 1억명 돌파 ………………3

Ⅱ. 세계시장에 진출 …………………………4

Ⅲ. 단기간에 이룬 성과 ………………………5

Ⅳ. 적극적인 글로벌 공략 ……………………6

Ⅴ. 게임시장에도 진출 ………………………6

Ⅵ. 마케팅 강화 ………………………………7

Ⅶ. 치열한 경쟁상황 …………………………7

Ⅷ. 향후 전망 …………………………………8

Ⅸ. 시사점 ……………………………………8
본문내용
Ⅰ. 모바일 메신저 1억명 돌파

NHN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18일 세계 가입자 수 1억 명을 돌파했다. 2011년 6월 서비스를 출시한 뒤 약 19개월 만이다.
위의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NHN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은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가입자 수의 폭발적인 증가 양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가입자 수가 1억명을 돌파함에 따라서 그 위력을 나타내고 있다.
NHN은 성장하는 모바일 시장에 진출하여 기업의 가치 창출에 성공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모바일에 대한 이용자가 대폭 증가함에 따라서 관련 산업의 성장이 이어지게 되는데 이러한 사회적인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한 NHN의 성공인 것이다.
모바일 시장의 성장은 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라서 엄청난 속도로 성장을 거듭하였다. 아이폰의 열풍에 기인한 스마트폰의 열풍은 많은 산업의 판도를 바꾸었는데 애플을 비롯한 수많은 기업들이 시장에 진출하게 되면서 새로운 양상이 나타나기도 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이를 통해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면서 모바일 관련 산업은 자동적으로 성장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모바일 시장과 관련된 다양한 산업 중에서도 모바일 메신저의 산업도 엄청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1184126g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1221562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54159
<매일경제>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228
<아이티투데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9139
<매경이코노미>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12109533490085&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1210053
<한국경제티비>
http://www.econovill.com/archives/63534
<이코노믹>
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1301/e2013012108132192480.htm
<서울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12181676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
  • 포털사이트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목차Ⅰ. 서론1. 조사목적2. 기업선정이유Ⅱ. (주)NHN에 대하여1. 기업연혁 및 경영방침2. 사업영역3. 국내시장점유율Ⅲ. NHN Japan으로1. NHN Japan2. 해외진출배경3. 해외진출과정Ⅳ. NAVER Japan1. 일본 포털사이트 시장분석2. 네이버의 일본진출전략Ⅴ. 성과분석 및 결과1. 유효한 전략2. 무효한 전략3. Naver의 일본진출결과Ⅵ. Yahoo!의 경우1. Yahoo!의 기업소개2. Yahoo!의 일본진출전략3. Yahoo!의 일본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전략 르까프의 유통전략으로는 상설할인매장과 같은 대형마트내에 입점해 있는 위치와 해외 시장진출을 하고 있는 영국, 중국 그리고 입점 예정에 있는 일본을 중심으로 얘기하고자 한다.(1) 대형마트 입점최근 각 브랜드마다 가격 전쟁이 나타나고 있다. 그 이유는 유통의 다각화를 꼽고 있다. 백화점과 가두점 중심으로 전개됐던 스포츠 유통이 대형마트로 옮겨지면서 기획상품은 물론 가격을 앞세운 제품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백화점 40~50

  • [지도자론] 카카오톡 김범수 리더십
  • NHN이 중국 일본 등 해외사업에 집중하게 되었다.이처럼 NHN에서의 김범수는 경영을 안정시키고 직원과 융화하려 노력한 리더다. NHN은 다른 기업과는 달리 이해진, 김범수, 최휘영 등이 각각의 리더가 다른 역할을 맡아 경영을 해왔음에도 포털업계 1위를 고수하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경영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창업자인 이해진 CSO의 역할은 네이버의 현황과 전망을 명쾌하게 분석하고 전략을 짜는 역할로 시장조사와 분석, 전략 수립 등은 대부분 이해

  • ㈜Kakao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전략에 관하여
  • 전략적 자산으로써의 다수의 고객카카오톡은 국내 SNS분야에서 지속적으로 1위를 지켜오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국내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를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세계진출에도 신속하게 대응하여 국내 MIM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다수의 외국인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③ 신속한 전략 대응기업이 설립된 지 3년이 갓 넘은 벤처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경험이 풍부한 경영진을 바탕으로 MIM시장에서의 변화요구에 재빨리 대응하여 ‘겁나 빠른 황소

  • NHN 재무분석 레포트
  • NHN 서비스1) 네이버 포털 사이트 2) 한게임 서비스 3) 주니어네이버 4) 해피빈 5) Me2Day4. NHN 해외 진출 1) 일본 2) 중국 3) 미국 5. 기업 분석1) 기업지배구조 2) 재무 분석 3) SWOT 분석 Ⅲ. 결론1. 의견 2. 공통 결론Ⅰ. 서론 1. 인터넷 산업 동향 (산업 환경)공정위 보고서를 요약한 자료에서 “인터넷 포털시장 규모는 약 1조 5천억 원으로 추정(2007년 기준)되며 상위 3사 특히 네이버의 점유율이 압도적” 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2007년 매출액 기준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