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고의 역할
- 광고는 마케팅 역사상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이며, 정보전달의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광고의 전략적 의의는 적절한 광고량의 투입에 의해 프로덕트 컨셉트를 소비자에게 전하고 그 결과로 인지반응을 환기시킴으로써 그 상품에 대한 구매력을 마련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역할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첫째, 정보원천의 역할로 소비자는 구매결정을 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광고에서 얻고 있는데, 소비자는 광고를 정보의 원천으로서 이용하고 있다.
둘째, 시간절약의 역할로 구매과정상 구매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으므로 구매결정을 쉽게 할 수 있어 구매소요시간을 줄여 준다.
참고문헌
호텔 경영학』- 김충호 형설 출판사(1997)
『호텔경영원론』- 신재영 ․ 송성인 공저 백산 출판사(1998)
『한국 관광산업의 상대적 우위 평가에 관한 연구』
서비스 접점의 정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상황에서 일어나는 서비스 제공자와 서비스 구매자, 즉 고객간의 일대일 상호작용이다. Monents of Truth(진실의 순간)- 고객과 기업이 만나는 접점 서비스 접점의 중요성 1) 기업의 첫인상 좌우 2)경험의 경제시대 : 고객의 만족요소는 경험 3) 서비스 곱셈의 법칙 : 아무리 잘해줘도 한 번 잘못하면 그 기업에 대한 이미지는 0이 된다.서비스 접점의 일반적인 특성1) 서비스 접점은 양자간의 관계이다. 마케팅은 전
ContentsⅠ. 서 론 1. 선정동기(연구목적 및 배경)2. CGV 소개Ⅱ. 본 론1. 서비스 & 마케팅(1) 서비스 전략(2) CGV 수상내역(3) GAP모형: 서비스 품질 관리(4) 서비스 회복 시스템2. 시장분석 - 마이클포터의 5 Factors3. SWOT 분석4. STP 분석5. 마케팅 믹스 4P분석6. 수요/공급 전략Ⅲ. 결 론1. 개선점 및 향후 전망Ⅳ. 참고문헌Ⅰ. 서 론 1. 선정동기(연구목적 및 배경)90년대 아시아에 멀티플렉스가 처음 소개된 이후 CGV는 우리나라에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를 도
마케팅을 선보였던 선두주자들의 뒤를 이어 전 세계는 ‘빅데이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전쟁 중이다.우리 조는 이처럼 2010년대 들어 최대 이슈로 부상한 ‘빅데이터’가 과연 무엇이며 왜 ‘세상을 바꿀 지혜의 쓰레기통’으로 불리는지 IT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추어 알아볼 것이다. 또한 빅데이터를 서비스 마케팅에 활용하는 기업의 사례에 대해서 보다 깊게 알아볼 것이다. 크게 구글에서 제시한 빅데이터 서비스와 신한, 하나, 현대 등 카드사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