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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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조사자료입니다.


목차
1. 광고의 역할과 기대효과
1) 광고의 역할
2) 광고의 기대효과

2. 가격 지향적 판촉과 비가격 지향적 판촉
1) 가격 지향적 판촉
2) 비가격 지향적 판촉

3. 판촉의 중요성과 고려사항
1) 판촉의 중요성
2) 판촉의 고려사항

4. 전속적 채널전략과 개방적 채널전략
1) 전속적 채널전략
2) 개방적 채널전략

5. 수요예측에서 최대가용능력과 최적가용능력
1) 최대가용능력
2) 최적가용능력
3) 최대가용능력과 최적가용능력의 일치 사례

6. 서비스 수요를 조절하기 위한 전략 사례
1) 수요예측 전략
2) 수요관리 전략
본문내용
1. 광고의 역할과 기대효과

1) 광고의 역할
- 광고는 마케팅 역사상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이며, 정보전달의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광고의 전략적 의의는 적절한 광고량의 투입에 의해 프로덕트 컨셉트를 소비자에게 전하고 그 결과로 인지반응을 환기시킴으로써 그 상품에 대한 구매력을 마련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역할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첫째, 정보원천의 역할로 소비자는 구매결정을 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광고에서 얻고 있는데, 소비자는 광고를 정보의 원천으로서 이용하고 있다.
둘째, 시간절약의 역할로 구매과정상 구매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으므로 구매결정을 쉽게 할 수 있어 구매소요시간을 줄여 준다.
참고문헌
호텔 경영학』- 김충호 형설 출판사(1997)
『호텔경영원론』- 신재영 ․ 송성인 공저 백산 출판사(1998)
『한국 관광산업의 상대적 우위 평가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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