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단기금융시장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1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나라 단기금융시장의 특성
- 목차
-
1. 들어가며
2. 단기금융시장의 특성
3. 우리나라 단기금융시장 발전을 위한 방안
- 본문내용
-
3. 우리나라 단기금융시장 발전을 위한 방안
따라서 앞으로 우리 나라 단기금융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제도적 뒷받침이 뒤따라야 할 것이다.
첫째, 단기금융자산의 유통을 늘릴 수 있는 방안이 모색되어야 하는데, 먼저 공급증대 방안으로서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방안들이 제시된다.
① 단기금융상품을 다양화하여 시장에 대한 시장참가자의 접근을 용이하게 해야 한다. 특히 단기상품의 주된 거래동기가 수익성보다는 유동성과 안정성의 확보에 있는 만큼 단기금융시장은 기본적으로 지급결제수요를 충족시키는 시장이 되어야 하며 수익성 우선의 투자시장이 되어서는 안 된다.
② 정부의 중앙은행 차입정책을 과감하게 재정증권이나 국채발행정책으로 전환하고 이들 증권을 공개시장 조작대상으로 하여야 한다. 이와 함께 현재 공개시장조작의 일환으로서 과다하게 발행되어 있는 통화안정증권은 이자부담 자체가 새로운 통화증발의 요인이 되고 있는 실정임에 비추어 가능한 한 재정증권이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