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화장품 `미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 미샤를 선정하게된 이유
1. 미샤 소개
(1) 회사연혁
(2) 미샤의 탄생
(3) 미샤의 성장
(4) 서영필 사장
2. 미샤의 가격정책
(1) 가격이란
(2) 기존 화장품의 가격과 미샤 화장품의 가격
3. 미샤의 SWOT 분석
(1) SWOT 분석
(2) SWOT 분석에 따른 세부전략
- 본문내용
-
서 론
미샤를 선정하게 된 이유
최근 경기 불황의 영향으로 여성의 치마마저도 짧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화점보다 할인점의 매출이 더 높아지는 등 소비자들은 가격에 대해 점점 더 민감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시장이라고 다를 것은 없습니다.
전통적으로 화장품을 구입하는 이유는 물론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서도 있었지만 그 브랜드의 이미지를 통해 자기만족을 얻고 사회 구성원의 인정을 받기 위해서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불황의 영향으로 인해 화장품을 구매하는 이유가 감성적 이유보다도 기능적 이유로 기울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의 추세를 반영하여 미샤나 The face shop과 같은 저가 화장품이 많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저가 화장품 브랜드는 요 근래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었습니다.
저희 조는 5명 중에 4명이 여성으로 이러한 화장품의 저가 가격 전략에 대해 흥미가 많았고 실제 명품 화장품과 저가 화장품을 섞어 쓰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저가 화장품이 어떠한 배경을 통해 성공하게 되었는지, 싼 가격은 어떻게 해서 이루어지게 되었는지가 궁금하여 미샤를 선정하여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1. 미샤 소개
(1) 회사연혁
2000년
여성포털사이트 뷰티넷을 통해 회원에게 주는 경품화장품으로 처음 등장
2001년
뷰티넷 회원 70만 돌파
2002년
이대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시장 진출
뷰티넷 회원 100만 돌파
동원창투 투자유치- 기능성 인정, 공장추가개설자금 확보
2004년 현재
오프라인 매장수 138개, 뷰티넷 회원 160만명
(2) 미샤의 탄생
뷰티넷(www.beautynet.co.kr)이라는 여성포털사이트에서 사이트 홍보를 위해 일정 포인트가 쌓인 회원에게 경품으로 무료 화장품을 배송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면서 처음 등장하였다. 그런데 신청자가 1000명을 넘어가게 되자 화장품 배송료 문제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벌어졌다. 그래서 무료 화장품을 보내주는 이벤트를 더 이상 진행하기 힘들게되어 중단하게 되었다. 그러자 회원들은 스스로 배송료 3000원을 부담하겠다고 하게 되고 배송료 3000과 우체국과의 배송계약에 따른 부가가치세 300원이 합해진 3300원에 회원들에게 전달되게 된 것이다. 이 일이 계기가 되어 3300원짜리 화장품이라는 말이 생겨나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