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화장품 `미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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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 미샤를 선정하게된 이유

1. 미샤 소개

(1) 회사연혁
(2) 미샤의 탄생
(3) 미샤의 성장
(4) 서영필 사장

2. 미샤의 가격정책

(1) 가격이란
(2) 기존 화장품의 가격과 미샤 화장품의 가격

3. 미샤의 SWOT 분석

(1) SWOT 분석
(2) SWOT 분석에 따른 세부전략
본문내용
서 론


미샤를 선정하게 된 이유

최근 경기 불황의 영향으로 여성의 치마마저도 짧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화점보다 할인점의 매출이 더 높아지는 등 소비자들은 가격에 대해 점점 더 민감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시장이라고 다를 것은 없습니다.
전통적으로 화장품을 구입하는 이유는 물론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서도 있었지만 그 브랜드의 이미지를 통해 자기만족을 얻고 사회 구성원의 인정을 받기 위해서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불황의 영향으로 인해 화장품을 구매하는 이유가 감성적 이유보다도 기능적 이유로 기울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의 추세를 반영하여 미샤나 The face shop과 같은 저가 화장품이 많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저가 화장품 브랜드는 요 근래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었습니다.

저희 조는 5명 중에 4명이 여성으로 이러한 화장품의 저가 가격 전략에 대해 흥미가 많았고 실제 명품 화장품과 저가 화장품을 섞어 쓰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저가 화장품이 어떠한 배경을 통해 성공하게 되었는지, 싼 가격은 어떻게 해서 이루어지게 되었는지가 궁금하여 미샤를 선정하여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1. 미샤 소개

(1) 회사연혁
2000년
여성포털사이트 뷰티넷을 통해 회원에게 주는 경품화장품으로 처음 등장
2001년
뷰티넷 회원 70만 돌파
2002년
이대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시장 진출

뷰티넷 회원 100만 돌파

동원창투 투자유치- 기능성 인정, 공장추가개설자금 확보
2004년 현재
오프라인 매장수 138개, 뷰티넷 회원 160만명



(2) 미샤의 탄생

뷰티넷(www.beautynet.co.kr)이라는 여성포털사이트에서 사이트 홍보를 위해 일정 포인트가 쌓인 회원에게 경품으로 무료 화장품을 배송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면서 처음 등장하였다. 그런데 신청자가 1000명을 넘어가게 되자 화장품 배송료 문제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벌어졌다. 그래서 무료 화장품을 보내주는 이벤트를 더 이상 진행하기 힘들게되어 중단하게 되었다. 그러자 회원들은 스스로 배송료 3000원을 부담하겠다고 하게 되고 배송료 3000과 우체국과의 배송계약에 따른 부가가치세 300원이 합해진 3300원에 회원들에게 전달되게 된 것이다. 이 일이 계기가 되어 3300원짜리 화장품이라는 말이 생겨나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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