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의 활용 사례 연구-영국 FSA의 Food Traffic Syste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A. FSA 사례 선정 배경
B. 자료 수집 과정
Ⅱ. 사례 소개
A. FSA 소개
B. FSA의 마케팅 조사 및 전략적 마케팅
(1) 마케팅 상황분석
(2) 마케팅전략 수립과 마케팅조사
(3)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과 마케팅조사
1) Food Traffic System 전략 마련
(4) 전략수행 결과의 통제와 마케팅조사
1) Food Traffic System 전략 실행
2) 결과 측정
3) 차기 전략수립
Ⅲ. 결 론
- 본문내용
-
I. 서 론
A. Food Standards Agency(이하 FSA) 사례 선정 배경
마케팅 -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
마케팅 조사 - ‘마케팅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
기업이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기 위한 마케팅을 펼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시장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조사는 필수적이다. 아울러 우리는 이전 마케팅 조사론 수업에서 다양한 사례를 접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 조사의 중요성에 대해서 학습했다. 이와 관련하여 대부분 마케팅 조사와 관련한 사례는 실물 제품의 마케팅 사례였으며, 이러한 가운데 우리는 유형의 물건을 다루는 조직이 아닌 무형의 서비스, 정책 등을 다루는 조직라면 단체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시장에서 어떻게 마케팅조사를 통하여 정보를 얻고 정책을 실행을 시키는 지에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본 보고서는 마케팅조사가 FSA의 Food Traffic System수립 및 실행에 있어서 어떻게 도움을 주었는지 보여준다.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그들이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게 하기 위하여 FSA는 어떻게 과학적인 방법과 마케팅 조사를 이용했는지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 참고문헌
-
● DOUGLAS ROBB, ‘How fat is your country?,’ Health Habits, 2001
● ‘Obesity in Statistics,’ BBC NEWS, 2.Jan.2008
● 鄭 基 惠,「우리나라 食品安全管理體系의 現況과 改善方案」133-134
● FTS 실시 전 식품 선택 시장에서의 소비자 내면, Label에 대한 인식 Survey, Mintel,2006
● ‘Market Research and Consumer Protection,’ FSA study case
● 최원석, 어린이기호식품 신호등표시제 홍보 활성화 전망, 메디컬 투데이, 2011.7.21.
● ‘Food labelling campaign launched,’ BBC NEWS, 2007
● ‘Barry wants to lose weight (Traffic Lights. Colour your food.)’ ,Foodwatch,2007
● Food Standard Agency, Traffic Lights Ad 2 - 29 January 2007
● Food Standards Agency, ‘Information about research and survey programmes’
● ‘Childhood Obesity in England,’ Information Centre;NHS
● 유영철, 「주요 선진국 식품행정체제의 변화와 방향」, 21-23
● 김준희, 「외식사업 신상품 개발과정에 대한 평가 척도에 관한 연구」, 30-32, KTRA
● 나라별 비만율, WHO, 2000
● 구자룡, 「마케팅조사 결과의 전략적 활용,2 : 소비자 내면의 심층분석을 통한 브랜드 관계의 구축」, 2010
● 김준희, 「마케팅 의사결정시스템과 마케팅 조사」,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