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상관관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서론
1. 상관관계분석(Correlation analysis)이란?
2. 상관계수(Correlation Coefficient)란?
3. 상관관계에 따른 상관계수의 크기와 방향
본론
1. 기본가정, 원리
2. 피어슨 (Pearson) 상관계수
3. 스피어만 (Spearman)의 상관계수
4. 논문
결론
1. 논문에 대한 평가
2. 상관계수분석의 단점
결 론
- 본문내용
-
1. 상관관계분석(Correlation analysis)이란?
상관관계(correlation): 두 변수간의 관계의 강도
상관관계 분석은 한 변수가 다른 변수와 상호관련성이 있는지 여부와, 관련성이 있다면 어느 정도의 관련성이 있는지를 분석하는 방법.
하나의 변수와 다른 변수와의 어떤 밀접한 관련성을 갖고 변화하는가 분석
2. 상관계수(Correlation Coefficient)란?
등간척도 또는 비율척도로 측정된 두 변수들간의 연관(association)의 정도를 측정하는 지표
한 변수의 변화(증감)에 따라 다른 변수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보여주는 지표
예) 회사별 매장의 수와 매출액간의 관계
- 참고문헌
-
김사헌(2007), 『관광학연구방법론』, 백산출판사
박석희(1993), 『관광조사연구기법』, 일신사
성태제(2007), 『SPSS/AMOS를 이용한 알기 쉬운 통계분석』, 학지사
대한작업치료학회지 제15권 제1호
척추손상환자의 ASIA 분류표준의 운동능력 성취점수와 일상생활수행도와의 상관관계 연구 (김희정, 서라벌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