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운동 및 노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비자 운동의 정의, 원인, 의의
소비자 운동의 형성
소비자 운동의 유형
소비자 단체
소비자 노력
본문내용
1 ‘소비자운동’이란?


시장에서 물건을 사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일어나는 여러 소비자 문제를 소비자가 주체적으로 해결하려는 사회운동

사회적 문제에 대한 관심 대두

기업의 사회화 단계에서 소비자와 협동을 필요로 함

소비자 태도 및 이슈의 변화

기업의 불완전한 정보의 제공이 증가

⑤ 제품의 복잡화, 기술개발에 대한 소비자의 알 권리를 위한 정보의 요구

⑥ 소비자 교육과 정보제공 필요성 대두

⑦ 소비자 활동에 대한 제도적 장치의 필요성

⑧ 정부 및 통제기관의 역할 증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품][경품 정의][경품제시수단][경품마케팅][인터넷경품][판매촉진][소비자행동][사은품]경품의 정의, 경품과 경품제시수단, 경품과 경품마케팅, 경품과 인터넷경품, 경품과 판매촉진, 경품과 소비자행동 분석
  • 소비자주의란 소비자들의 생활수준의 취득과 정속에서 누적되어 온 불만의 회복, 보상, 구제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조직적인 노력이다.라고 정의하였으며, G.S.Day와 D.A.Aaker는 소비자주의란 소비자권리를 침해하는 기업과 정부의 행정으로부터 개별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정부, 기업 및 개인의 조직으로 확대 전개되어 가는 행동이라고 정의 하고 있다. 또한 Max E. Brunk는 소비자주의란 소비자들에게 불이익이 된다고 생각되는 문제에 대해서 대항하는

  • [마케팅원론] 그린마케팅과 프라이버시마케팅
  • 소비자․ 정부 모두를 대상으로 해야 할 것이다. ‘삶의 질’을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고 이는 모두의 책임이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어느 한쪽만이 그린마케팅의 대상이 될 수 없다. 그리고 환경시설 및 활동에 대한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다. 우리나라는 그린마케팅의 출발점에 있으므로 앞으로 더 많은 발전이 필요할 것이다. 이에 따라 생산 과정에서부터 환경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술이 요구된다. 마지

  • [허위과장광고, 허위과대광고] 허위과장광고의 사례와 문제점 및 대안
  • 허위과장광고의 사례와 문제점 및 대안I. 서론 생산과 공급체계 위주의 경제 구조의 중심축이 급속히 소비와 수요로 이동되는 소위 고도소비사회로 가면서 그 소비를 매개하는 중심역할을 광고가 맡게 되었다. 이미 광고 없는 대중매체와 소비생활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된 상황에서, 시민의 생활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순기능적 역할이 있는 광고의 영역을 확장시켜 나가야 한다는 점이 소비자운동의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그러나 소

  • [시민사회와행정] NGO의 거버넌스 체제
  • 및 NGO의 정책 참여에 따라 나타나는 정부의 역할과 기능,NGO의 역할과 기능, 그리고 이에 따른 거버넌스상의 변화와 양자간의 협력관계 구축 방안 등이 논의되어야 함정부지원이 갖는 NGO에 대한 부정적 영향의 문제를 해소하는 방안이 필요하다.법적,제도적으로 NGO의 자체 재정 능력을 강화시키는 방안정부의 재정 지원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독자적인 지원기구의 설립 방안NGO 자체의 조직구조의 유연화 등 지배구조의 개선 등 NGO 자구노력정부와 NG

  • 그린마케팅 - green marketing
  •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쇼핑백 사용 대신 에코백을 사용하게하며 또한 따로 에코샵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환경에 대해 자연스럽게 다가갈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관련기사*이니스프리, 아시아 1등 달성 위한 그린 비즈니스 로드 맵 선포식 개최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www.innisfree.co.kr)가 브랜드 런칭 10주년을 맞아 2020년 아시아 자연주의 브랜드 No.1 비전 달성을 위한 그린 비즈니스 로드 맵(Green Business Road Map) 선포식을 개최했다. 지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