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ABC, ABM 도입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념
2. 도입배경
3. 특징
4. ABC도입에 적합한 기업
5. 의의
6. 기대효과 & 업무개선
7. 한계점 및 해결책
8. 도입사례
9. 시사점
- 본문내용
-
4. ABC도입에 적합한 기업
① 다품종 소량생산체제
② 원가요소 중 제조 간접비의 비중이 큰 경우
③ 제품별로 조업도, 제조과정의 복잡성이 매우 큰 경우
④ 작업준비, 품질검사 등 활동의 다양성이 매우 상이 한 경우
⑤ 제조기술이 중대하게 변화한 경우
⑥ 제품의 가격결정이나 기타 관리적 의사결정시 경영자나 마케팅담당자가 기존의
원가자료를 무시하는 경우
① 다품종 소량생산체제
② 원가요소 중 제조 간접비의 비중이 큰 경우
③ 제품별로 조업도, 제조과정의 복잡성이 매우 큰 경우
④ 작업준비, 품질검사 등 활동의 다양성이 매우 상이 한 경우
⑤ 제조기술이 중대하게 변화한 경우
⑥ 제품의 가격결정이나 기타 관리적 의사결정시 경영자나 마케팅담당자가 기존의
원가자료를 무시하는 경우
제조 간접비의 명확한 관리를 통한 비효율적인 생산 활동 개선
경영판단의 정확성 제고
정확한 원가계산, 제품별 이익계산, 단위부문별 분석을 통한 효율성 강화, 비 수익사업 철수, 저 수익상품 생산중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