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크루즈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크루즈업의 개념
(2) 크루즈업의 역사
(3) 크루즈사업의 발전과정
(4) 크루즈사업의 발전요인

2. 본 론
(1) 크루즈사업의 종류
(2) 세계 크루즈업의 현황
(3) 국내 크루즈 시장현황
(4) 우리나라 크루즈업의 개발필요성과 발전방안.

3. 결 론
(1) 21세기형 관광사업인 크루즈업
(2) 크루즈업을 통한 한국관광의 도약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 론

(1) 크루즈업의 개념
1) 어 원
네덜란드의 항해자들이 ‘건너다’, ‘횡단하다’의 의미로 쓰이던 ‘kruisen'에서 유래, 영국식으로 변화하여 Cruise가 됨
2) 정 의
- 켄델(kendall. 1983)
"크루즈여행이란 위락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도록 하는 해안항해" 크루즈 여행이란 유람선을 이용한 독특한 관광여행으로 정기운항의 여객선이 아닌 선박회사가 포괄요금으로 관광객을 모집하여 운항하는 것으로 위락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는 해안 항해여행을 지칭.
- 한국관광공사
크루즈여행은 운송보다는 순수관광목적의 선박여행으로 숙박, 음식, 위락 등 관광객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수준 높은 관광상품을 제공하면서 수려한 관광지를 안전하게 순항하는 여행이라고 정의 다시 말해서 운송의 개념에 호텔의 개념을 합한 것
⇒ 크루즈여행의 개념은 숙박이 가능한 선박을 이용하여 비교적 장거리의 항해를 하면서 때때로 경치가 수려한 항구나 관광지에 하선하여 여행하는 것
3) 크루즈업의 특성
- 편의성 : 떠다니는 리조트로 낮에는 기항지에서 관광지 여행, 해양스포츠, 골프, 쇼핑 등의 관광활동과 밤에는 선내 시설을 이용한 레크리에이션 참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수 있음.

참고문헌
관광학 개론/ 윤병국, 이승곤 / 새로미 / 2007.02
크루즈 사업론 / 김천중/학문사/1999.02
《인터넷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한국관광공사)
http://www.cruising.org (국제크루즈협회)
http://www.carnival. com(카니발 크루즈 회사)
http://www.hollandamerica.com(홀랜드 크루즈 회사)
http://www.rccl. com(로얄캐리비안 크루즈 회사)
http://www.celebrity-cruises. com(셀레브리티 크루즈회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서비스사례] 숙박업 썬크루즈 성공사례
  • 있고 잘 유지 시키려는 의도라고 하나 비싸다고 생각한다.이러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인다면 썬크루즈의 무궁한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자료 - - 관광서비스 저자/김홍철 출판사/도서출판 두남- 관광학 저자/양위주 장희정 출판사/형성출판사- 관광마케팅관리 저자/김홍철 출판사/도서출판 두남- 정동진 썬크루즈 http://www.esuncruise.com/ -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 인터넷 검색 ․ 네이버 http://www.naver.com/․ 엠파스 http://www.empas.com/

  • [관광학원론] 크루즈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 크루즈관광이 대중화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도 익숙하지 않은 관광형태이지만, 과거 유럽과 북미지역의 부유층을 대상으로 한 값비싼 세계일주 호화유람에서 이제는 중저가의 가족형 단기코스 상품이 출시되는 등 크루즈관광이 대중에게 한발 더 가깝게 다가와 있다.특히 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반도국으로서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가지고 있어 크루즈 산업 발전을 위한 잠재력이 큰 나라이다. 하지만 그에 대한

  • [관광학원론] 수상교통(크루즈)
  • 크루즈 여행의 동기 5 2. 크루즈 여행의 장애요인 - 8Ⅲ. 크루즈 마케팅 - 101. 마케팅 계획 - 102. 고객분석 - 12 3. 크루즈 마케팅믹스 13Ⅳ. 크루즈 산업의 지역별

  • [스포츠관광] 베이징올림픽을 대비한 부산 관광상품분석
  • 크루즈 산업’의 활성화 방안1) 정부의 크루즈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 2) 중국-부산-일본 크루즈 여행상품8. 요트 크루즈관광’의 활성화 방안9. 부산을 중심으로 한국의 4개 지역을 하나로 묶은 관광상품 - 결론 -< 주제 >☢ 서론“베이징 올림픽은 한국 홍보의 절호의 기회이다.”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광 진흥법을 전면 개편, 관광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과 관광자원에 관한 법률(2007년 12월 현재 국회 계류 중) 및 관광산업펀드법 제정을

  • [국제관광] 크루즈(Cruise)산업의 현황과 관련 상품개발
  • 1. 크루즈산업의 정의(1) 크루즈산업의 개념한국관광중앙협회에 따르면 관광객 이용시설업의 범위에 속하는 관광유람선업. 즉, 크루즈 산업이란 해운법에 의한 해상여객운송 사업면허를 받은 자 또는 유선 및 도선 사업법에 의한 유선사업의 면허를 받거나 신고한 자로서 선박을 이용하여 관광객에게 관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업을 말한다. 크루즈 산업은 제 1차 세계대전 이후 평화가 정착되던 시기에 대서양의 정기 여객항로에 운항되던 대형 여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