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노동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책 -4대 금융지주회사를 통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감정노동의 정의
2. 감정노동의 4가지 차원
3. 우리나라의 감정노동의 현황
Ⅱ. 본론
1. 4대 금융지주회사 텔러의 감정노동 실태파악(인터뷰)
2. 고객의 입장에서 본 서비스 만족도 및 감정노동 관련 (설문조사)
3. 문제점 및 해결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4대 금융지주회사 텔러의 감정노동 실태파악(인터뷰)
1. 평소 업무상 감정노동을 겪었는가?
2. 대게 어느 부분에서 감정노동을 느끼는가?
3. 스트레스의 심각성
4. 감정노동에 대해 느끼는 정도가 남녀 직원이 다른가?
5. 감정노동으로 인하여 이직을 고민한 적이 있었는가?
part.1 은행 서비스 관련
1. 은행에서 주로 이용하는 업무는 무엇입니까?
2. 은행창구직원의 친절에 대한 만족도는 어떻습니까?
2-1. 은행에서 불쾌감을 느낀 적이 있습니까?
2-2. 은행에서 불쾌감을 느낀 적이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 은행창구직원의 서비스 범위가 적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4. 은행창구직원에게 기대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어느 정도입니까?
4-1. 은행직원에게 바라는 서비스가 있다면?
5. 불필요한 서비스가 있다고 생각합니까?
5-1. 만약 있다면 어떤 것입니까?
6. 친절한 서비스가 본인의 은행에서의 업무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까?
- 참고문헌
-
3p 이미지 출처: http://blog.naver.com/lbc5978?Redirect=Log&logNo=70131399723
(짱샘!의 정신건강 이야기), 짱샘 (Ibc5978), 2012.5.05.
네이버 지식백과, 「감정노동」, 네이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31633 .
앨리 러셀 혹실드, <감정노동>, 이가람역, 이매진.
한국노동사회연구소,
2009년 12월 [제 149호] 서비스 부문의 감정노동 문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http://www.klsi.org/magazine/magazine.htm?no=2107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