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남다른 감자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연구목적
2. 선정이유
1) 기업 및 집단 선정이유
Ⅱ. 본 론
1. 기업소개
2. 집단이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1) 집단 배경
2) 집단의 목표
3) 주로 하는 일
4) 어떤 성과를 내는가
3. 집단의 발달과정
1) 집단 구성원의 이동
2) 집단의 초기 목적 & 현재 목적
3) 변화과정
Ⅲ. 결 론
1. 시사점
Ⅵ.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연구목적
“조직행동이란 조직의 유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조직 내에서 표출되는 행동에 개인, 집단 및 조직의 구조 등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는 연구분야이다.”
조직행동론은 조직을 구성하는 '사람'에 초점을 맞춘 미시조직이론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구성원에 초점을 맞추기에, 심리학적 성향을 띤다고 볼 수도 있다
조직 행동론을 공부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조직을 구성하는 사람들을 이해하여 조직의 목표 를 효율적으로 달성하는데 있는 것인데 이러한 행동을 바탕으로 조직 내에서 사람들이 무엇 을 하는지 , 그러한 행위가 조직의 성과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에 관하여 알아보기 위해 조 사를 하였다.
2. 선정이유
1) 기업 및 집단 선정이유
대구․ 경북에 본사를 두고 있는 수많은 기업들 중에서 우리조는 (주) 보하라를 전신으로 한 남다른 감자탕을 선정하게 되었다. 남다른 감자탕은 우리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면서 무엇보다도 다른 기업들에 비해 가맹점주 들과의 협업을 중요시하는 기업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현재 성장을 시작해 나가고 있으며 한창 사업을 넓혀 가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판단하였다. 프랜차이즈 기업이기 때문에 출점을 통해서 기업의 사업규모를 넓히는 것이 목표이자 이익창출 방법이다. 그렇다면 이 기업에서도 열심히 출점을 늘리려고 할 것 이다. 그렇다고 가정해 볼 경우, 이 남다른 감자탕이 많이 알려져 있어야 가맹점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도 늘어날 것이다. 우리는 이 시점에 남다른 감자탕에서 힘을 쏟는 곳이 이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남다른 감자탕의 기획팀은 이 모든 것을 달성하기 위해서 모든것을 기획하고 어떤 시행 안을 만들며 기획한 것을 어떻게 진행시켜 나가는 지 궁금해졌기 때문에 우리 조는 기획팀에 집중하여 조사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조직행동론 제14판. Stephen P. Robbins 외 1명. 한티미디어.
- 남다른 감자탕 홈페이지
- 남다른 감자탕 사원과 인터뷰(첨부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