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식품 제조업체의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 summary
◎ conclusion

본문내용
◎Introduction

In economic world, there are numerous firms and each firm has various marketing strategies to achieve their goals. We are going to survey several examples of food manufacturers in Korea, especially 5 firms briefly. These firms are well-known by Korean, so familiar to us. Some strategies might cannot be separated from our daily economic life. This is the reason why we picked those producers.

 Case 1 - Marketing Strategy of Maxim(Dong-suh Food co., Ltd.)

Until the late 1980s, Dong-suh Foods (DSF) had been playing the monopolistic role in the Korean instant coffee market. However, DSF's market share of instant coffee decreased from 90% to 60%<그림 1> because of new competitor's strategic marketing. To increase the market share again and to maintain the leading position in the Korean coffee market, DSF implied three rounds of 'Maxim Restage Strateg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식과 한국의 음식문화의 세계화 추진방안00
  • 식품 및 외식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종 통계 및 연구, 제도적 개선 등의 인프라 구축 등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방안들이 스타트 라인에 서 있다. 농림부는 올해 한식 세계화를 위해 예산을 편성이 필요하며 매해 산업의 성장과 함께 예산도 늘려가야 할 것이다.정부가 업계를 지원하는 방법은 법령 및 규제 등의 철폐와 혁신을 통한 지원, 자금지원, 조직을 통한 지원(컨설팅 등)의 3가지로 압축할 수 있다. 이중 가장 많은 업체들에

  • 식가공제조산업 -(식료품부문)분석(대상 청정원, CJ제일제당)
  • 전략분석 - 대상(주) 쉐프원 운영팀6. 해외시장 진출전략⑴ 2011 전반기 지역별 재무제표⑵ 종합 식품업계 최초로 수출수입 두 개 부문에서 AEO 인증 취득⑶ 활발한 해외행사 참가⑷ 현지마케팅⑸ 집중분석 CJ제일제당1. CJ 제일제당 소개2. 재무제표3. 마케팅전략⑴ CJ의 선두탈유지, 선두 탈환 마케팅 전략⑵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자와의 마케팅 ⑶ 국내 경쟁 업체들이 보는 CJ의 마케팅 전략⑷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중심 마케팅 전략4

  • 경영경제 자일리톨
  • 마케팅 전략도 처음부터 다시 설계했다. 이처럼 어떠한 과정을 거쳐서 마케팅에 성공하였는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Ⅱ. Xylitol Gum의 개발 1. 제품도입자일리톨이라는 성분은 전부터 효능이 좋다는 것을 많이 알고 있었지만 국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다. 자일리톨은 1992년 한국 식품 첨가물로 인가를 받게 되었는데 그 전까지는 식품에는 사용할 수 없었던 것이다. 2년 후인 1994년 5월에 자일리톨을 최초로 사용해서 제품을 만들었는데 Lotte Sugarfree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 미국 진출 사례 분석
  • 마케팅 및 현지 공장건설로 전까지 자리 잡고 있던 일본라면의 시장을 단숨에 공략하는데 성공하였다.(주)농심은 1965년 설립 이후 불과 40여년 만에 국내 식품 업계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국내 6개의 첨단 공장과 부설 연구소를 비롯, 중국에 3개의 공장, 그리고 2005년에 새로 설립한 미주지역 최초의 현지 공장을 기반으로, 세계 주요 도시에 판매거점을 확보함으로서 세계 80여 개국에 우리의 맛과 브랜드를 심어 나가고 있다.한국 특유의 매운

  •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특징,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업분야,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공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위험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참고사이트, 인터넷창업의 전략 분석
  • 업체3) 인터넷 주자4) 주요관건5) 예상10. 사무용품 유통, 공급, 제조(Paper & Office)1) 전자상거래2) 기존업체3) 인터넷 주자4) 주요관건5) 예상11. 약품, 의료계(Pharmaceutical & Medical) : 연구, 제조, 유통1) 전자상거래2) 기존업체3) 인터넷 주자4) 주요 관건5) 예상12. 가정 기기와 용품(Housewares)1) 전자상거래2) 기존업체3) 인터넷 주자4) 예상13. 식품, 음료(Food & Beverage)1) 전자상거래2) 기존 업체3) 인터넷 주자4) 주요관건5) 예상14. 건설(Construction):프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