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특성과 행위론, 상황적 리더십과 최근 동향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절 리더십의 개념
리더십의 개념
Stogdill의 분석
리더십이란?
제 2절 지도자 영향력의 근원
French, Raven 근원에 따라 권력의 형태 5가지 분류(모든 영향력의 근원 포괄하지는 X)
제 3절 리더십 특성론
리더십 특성론(leadership traits)
- Stogdill(1948)
리더십에 대한 특성론적 접근의 문제점
제 4절 리더십 행위론
1. 아이오와 대학 연구
2. 오하이오 주립대학 연구
3. 미시간 대학 연구
4. Blake & Mouton 관리망 이론
제 5절 상황적 리더십론
1. Fiedler의 상황론
2. House의 행로-목표이론(Path-Goal Theory)․
3. 삼차원 리더십 유형
4. Hersey와 Blanchard의 상황적 리더십 유형
제 6절 새로운 리더십론
1. 리더십 대용 상황모형
2. 변혁적 리더십 이론
3. 카리스마적 리더십 이론
4. 슈퍼리더십 이론
5. 기타 새롭고 다양한 리더십 이론
- 본문내용
-
리더십의 개념
- 우리 생활에 직, 간접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영웅이 될 수 있을까 라는 환상에서 비롯되었다.
- 리더십의 개념 정의는 매우 다양하다.
- 직무나 직책의 속성, 개인의 특성, 실제 행위라는 세가지 요소 포함.
- 상대가 되는 집단이나 개인이 관련되어 있다.
Stogdill의 분석: 리더십에 관한 정의를 1개 범주로 구분하여 제시
- 집단적 행동의 핵심 과정
- 지도자의 특성과 그 영향
- 복종을 유도하는 기술
- 영향력 행사
- 특정한 행동 혹은 행위
- 설득의 기술
- 권력 혹은 권위
- 목표를 성취하는 수단
- 상호작용의 영향
- 특정한 분화된 역할
- 구조와 절차의 창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