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문화] 프랑스 카페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5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ro
2.카페문화의 역사와 사람들
3. 프랑스 카페의
사회적 역할 및 기능
4. 현대 프랑스 카페의 모습
5. 프랑스 카페의 특징
5-1. 다른 유럽국가와의 비교
5-2. 북미 국가와의 비교
5-3. 우리나라와의 비교
6. 프랑스 카페 엿보기
6-1. 생 제르망 3대 카페 여행
6-2. 카페에서 즐기는 프랑스 디저트
- 본문내용
-
LOUIS ⅩⅣ, 그리고ⅩⅤ
프랑스에 카페를 처음 도입한 태양왕 루이 14세와 보급시킨 15세
자신 스스로도 커피를 무척 사랑했던 궁궐의 귀족들과 왕족들에게도 왕실의 고급궁정문화로써 커피 문화를 향유하게 했다.
이러한 문화의 영향으로 궁정 밖에도 커피 하우스 등이 생겨나나 아직 전제군주제의 시대이기 때문에 카페문화의 보급화 및 대중화는 아직 이루어 지지 않는다.
재무대신 콜베르가 커피에 처음으로 조세를 부과하여 국가 재정에 커피산업을 동원하기 시작한다.
- 참고문헌
-
-『마노스크 데 플라토』, 장 지오노
-『카페의 단골손님들』, 조리스 카를 위스망스
『카페의 역사』, 크리스토프 르레뷔르
http://www.icantspeakfrench.com
리테일매거진 2011년 10월호
[카푸치노 경제학] 반 고흐(Vincent van Gogh)의 프랑스 카페는 이상(李箱)의 제비다방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