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관리] 국제 특송기업의 프로세스와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제특송
- 정의 및 특징, 화물
2. 국제특송기업
- FedEx. UPS. DHL,
- 기업소개, 연혁, 가치관, 현재 활동
- 전 세계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
3. 국제특송의 프로세스
-운송수단별 프로세스(항공-국내,특송회사/철도)
4. 국제특송의 미래방향
- 본문내용
-
국제특송
1) 정의
특송이란 특급송달, 특사송달의 약어로 구미의 COURIER SERVICE, 일본의 택배(宅配)업을 의미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소화물 일관 수송업, 택배업, 배송업, 문전배달업 등 여러 가지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이는 기존의 화물 수송형태와는 혁신적으로 다른 소화물의 문전배달(door to door)형식으로 신속, 정확, 확실하게 일관된 책임아래 수송하는 형태로 소규모의 소량화물에 대해 화주로부터 수송의뢰를 받아 화물의 접수, 포장, 수송, 배달 일체를 운송업자의 책임아래 일관 서비스하는 수송서비스를 말한다.
이러한 특송서비스는 국내의 소화물 운송에 국한되지 않고 무역거래에도 이용되고 있는데 종전에는 주로 무역서류와 상업용 견본의 운송에 활용되었으나, 최근에는 전자무역 등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힘입어 소량의 무역화물의 운송에까지 적극 활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무역업자가 인터넷의 관련 웹사이트를 통하거나 전화를 이용하여 특송업체에 운송요청을 하면 해당기업의 직원이 직접 무역업자를 방문하여 화물을 접수한 후 포장, 항공운송, 그리고 수취인에게 운송해주는 서비스인 국제간 항공특급일괄운송서비스가 널리 이용되고 있다. 또한 국제특송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체에서는 통관업무까지 대행하여 주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