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카오톡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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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카카오톡 소개
(1) 개요
(2) 이념
(3) 특성

2. 시장 환경 분석
(1) SNS 시장 현황
(2) SNS 시장 전망
(3)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전망 및 방안
본문내용
카카오톡은 ㈜카카오가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이다. 카카오톡은 전 세계 어디서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블랙베리폰 사용자간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가입과 로그인 없이 전화번호만 있으면 실시간 그룹채팅 및 1:1 채팅을 즐길 수 있고 사진, 음성메시지, 동영상, 연락처 등의 멀티미디어도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다. 또는 좋아하는 브랜드나 스타 미디어를 친구로 추가하여 다양한 콘텐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은 `무료문자`라는 카드를 들고, 거침없이 시장을 선점하였다. 카카오톡 같은 서비스가 없었고 `무료문자`라는 매혹적인 서비스 네임과 더불어 3G 무제한 요금제까지 합쳐서 시기상으로 엄청난 폭발력을 가졌다. 스마트폰을 소유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을 대부분 사용하고 있다. 카카오톡의 평균 1일 방문자는 2000만 명, 1일 메시지 수 26억 건, 전체 사용자 수는 4400만 명, 해외 사용자 수 880만 명, 그리고 카카오의 기업 가치는 무려 5800억 원이다. 특히 하루에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주고받는 건수가 26억 건에 이른다는 것은 이동통신 3사의 휴대폰 문자를 모두 합친 수보다 10배 가까이 많은 수치이다. 게다가 2012년에 출시한 사진공유 서비스인 카카오스토리는 지난 3월 20일 출시 8일 만에 가입자 수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카카오스토리는 자신의 일상을 담은 사진과 이야기를 카카오톡 친구들과 나누고 공감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서 자신의 일상의 사진을 공유하고, 이야기하고 서로 댓글을 달아주는 등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참고문헌
www.kakao.com/talk
blog.kakao.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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