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카오톡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2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카카오톡 소개
(1) 개요
(2) 이념
(3) 특성
2. 시장 환경 분석
(1) SNS 시장 현황
(2) SNS 시장 전망
(3)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전망 및 방안
- 본문내용
- 카카오톡은 ㈜카카오가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이다. 카카오톡은 전 세계 어디서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블랙베리폰 사용자간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가입과 로그인 없이 전화번호만 있으면 실시간 그룹채팅 및 1:1 채팅을 즐길 수 있고 사진, 음성메시지, 동영상, 연락처 등의 멀티미디어도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다. 또는 좋아하는 브랜드나 스타 미디어를 친구로 추가하여 다양한 콘텐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은 `무료문자`라는 카드를 들고, 거침없이 시장을 선점하였다. 카카오톡 같은 서비스가 없었고 `무료문자`라는 매혹적인 서비스 네임과 더불어 3G 무제한 요금제까지 합쳐서 시기상으로 엄청난 폭발력을 가졌다. 스마트폰을 소유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을 대부분 사용하고 있다. 카카오톡의 평균 1일 방문자는 2000만 명, 1일 메시지 수 26억 건, 전체 사용자 수는 4400만 명, 해외 사용자 수 880만 명, 그리고 카카오의 기업 가치는 무려 5800억 원이다. 특히 하루에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주고받는 건수가 26억 건에 이른다는 것은 이동통신 3사의 휴대폰 문자를 모두 합친 수보다 10배 가까이 많은 수치이다. 게다가 2012년에 출시한 사진공유 서비스인 카카오스토리는 지난 3월 20일 출시 8일 만에 가입자 수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카카오스토리는 자신의 일상을 담은 사진과 이야기를 카카오톡 친구들과 나누고 공감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서 자신의 일상의 사진을 공유하고, 이야기하고 서로 댓글을 달아주는 등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 참고문헌
-
www.kakao.com/talk
blog.kakao.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