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운영방식과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랜차이징의 정의와 특성
프랜차이즈사업의 장점과 단점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유형
프랜차이즈의 운영방식
프랜차이즈 경영에서의 주요 전략이슈
가맹점 보호규제와 윤리강령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IFA(국제프렌차이즈협회)
‘ 프랜차이즈 본부는 가맹상의 영업에 대하여 노하우나 연구 등의 분야에서 계속적으로 이익을 제공하기로 약정하고, 가맹상은 자기 자본으로 프랜차이즈 본부가 보유 또는 통제하는 상호, 양식, 기타 절차에 따라 영업하기로 약정함으로써 성립하는 계약관계’

FTC(미국연방거래위원회)
프랜차이즈 정의에 부합하기 위한 세가지 조건
본부는 반드시 등록상표에 의해 확인되는 재화와 용역을 가맹점에 공급하여야 한다.
본부는 가맹점에 대해 상당한 지원을 제공하여야 하며, 운영을 통제하여야한다.
운영기간 동안 일정 금액 이상의 프랜차이즈 비용을 지불하여야 한다.

우리나라 공정거래 위원회
‘프랜차이즈 본부가 가맹점 사업자로 하여금 자기의 상표 · 서비스표 · 상호 · 간판 그 밖의 영업 표지를 사용하여 일정한 품질 기준에 따라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도록 함과 아울러 이에 따른 경영 및 영업활동 등에 대한 지원·교육의 대가로 가맹금을 지급하는 계속적인 거래관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은 좋으나 편집이나 내용성 강화
  • shineo6***
    (2015.02.11 13:41:52)
회원 추천자료
  • (A+자료) 이랜드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구매전략, 판매전략, 4P, SWOT, STP 전략 조사분석
  •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의한 대리점 유통전략 또한 매우 중요한 성공요인으로 볼 수 있다. 즉 대리점 투자자들의 자본과 본사의 마케팅 능력을 잘 조화시켜 큰 자본 없이도 급속한 유통망 확대를 할 수 있었고, 철저한 대리점 이익 우선의 관리로 장기간 두터운 신뢰관계를 형성하여 탄탄한 유통시스템을 확립할 수 있었다. 한편 생산전략면에서는 100% 외주 관리를 통한 생산을 실시하여 원가절감과 더불어 조직의 유연성을 극대화하는 조직구조를 가질

  •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
  • 성공요인 분석네네치킨은 해외진출을 할수있는 기업으로 뽑혔다. 이의 요인은 첫째로, (음식업이기 때문에) 신선함과 맛 관리는 기본이 되어야 하며, 둘째로, 최근의 트랜드(웰빙 등)를 잘 따를 수 있어야 하며, 마지막으로, 첫째와 둘째 요건과는 별개로 뭔가 다른, 참신하고 새로운 차별화 요소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치킨업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신선함과 맛 측면에서는, ‘기본을 지키지 않는’ 사업은 망하게 되어 있지만, ‘기본만 하는

  • 놀부의 마케팅 전략
  • 성공적이었다고 판단할수 있지만 지금까지의 성공에 비해 앞으로 가야 할 길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한식 프랜차이즈가 외식산업의 태풍의 눈으로 떠올라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고 있으며,이에 반해 경기 불황으로 외식업계의 향후 전망이 그리 밝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인 경기 침체에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현재 원할머니 보쌈의 취약점들을 개선해나가야 할 것입니다.이런 때일수록 단순히 가맹점 수를 늘리는 양적인 성장보다 각

  • 파스타 전문점 사업계획서
  • 관리개월차리스크 내용리스크 관리 방안개업7개월차경쟁점포 탄생으로 20%다운판매,고객30% 감소Key: 경쟁업체방문, SWOT 분석 반드시 실시- 요리강습 및 파티이벤트(고객의 data를 타켓화하여 실시)-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자들 지속적인 초청 및 각종 모임 및 각 커뮤니티, 동호회 모임주최- GPS를 활용한 모바일 쿠폰행사(인근지역 휴대폰소지자에게 쿠폰발생)- POINT 카드의 포인트별 행사주체- 서비스메뉴와 공짜 메뉴행사개업25개월차건물 리모

  • 1인 와규화로구이 사업계획서
  • 분석■ 포지셔닝 분석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브랜드 네임을 높이는 방법이 최우선 시 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각 체인점의 개성이 다영하고 자기만의 색깔이 뚜렷하다.정서적대중고급기능적히노케그램그램와규야© 2004~2005 Pasta Restaurant Business Plan2. 아이템 분석■ SWOT 분석강      점약       점• 1인 화로구이를통한 재미와 호기심유발• 목표고객에 맞춘 메뉴 개발 및 관리• 목표 고객에 맞춘 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