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운영방식과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프랜차이징의 정의와 특성
프랜차이즈사업의 장점과 단점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유형
프랜차이즈의 운영방식
프랜차이즈 경영에서의 주요 전략이슈
가맹점 보호규제와 윤리강령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성공요인
- 본문내용
-
IFA(국제프렌차이즈협회)
‘ 프랜차이즈 본부는 가맹상의 영업에 대하여 노하우나 연구 등의 분야에서 계속적으로 이익을 제공하기로 약정하고, 가맹상은 자기 자본으로 프랜차이즈 본부가 보유 또는 통제하는 상호, 양식, 기타 절차에 따라 영업하기로 약정함으로써 성립하는 계약관계’
FTC(미국연방거래위원회)
프랜차이즈 정의에 부합하기 위한 세가지 조건
본부는 반드시 등록상표에 의해 확인되는 재화와 용역을 가맹점에 공급하여야 한다.
본부는 가맹점에 대해 상당한 지원을 제공하여야 하며, 운영을 통제하여야한다.
운영기간 동안 일정 금액 이상의 프랜차이즈 비용을 지불하여야 한다.
우리나라 공정거래 위원회
‘프랜차이즈 본부가 가맹점 사업자로 하여금 자기의 상표 · 서비스표 · 상호 · 간판 그 밖의 영업 표지를 사용하여 일정한 품질 기준에 따라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도록 함과 아울러 이에 따른 경영 및 영업활동 등에 대한 지원·교육의 대가로 가맹금을 지급하는 계속적인 거래관계’
자료평가
- 내용은 좋으나 편집이나 내용성 강화
- shineo6***
(2015.02.11 13:41: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아한형제 배달의민족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및 배달의민족 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느낀점 -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연구 레포트
- sephora기업분석 레포트
- 효율성과 효과성의 개념과 차이
- [경영, 경제][컨벤션전시산업]2006년 KIMES 전시회의 현장학습 보고서 - 서비스 사례
- 쉐라톤 워커힐호텔 마케팅 전략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벤츠 마케팅 PPT] 벤츠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벤츠 향후방향제언
- [해외투자론]LG전자해외투자PPT
- 삼양 `불닭볶음면`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