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삼성 TESCO 목표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목표관리의 의미와 목적
2.삼성 TESCO의 비전 ,가치,사업
3.목표설정 과 목표관리
4.평가방법과 그 활용
5.결론
본문내용
목표관리란?
회사가 일정기간 동안 사원에게 사전에 목표를 설정하게 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게 하여 실적을 평가한 후, 평가결과를 조직 및 개인의 보상(연봉인상, 인센티브 등)에 활용하는 관리제도이다.

목표관리 변화추이
삼성TESCO의 목표관리와 평가 과정에서 과거에는 매출이나 이익같은 양적 단기성과 중심의 지표 비중이 높았던 게 사실

지금은 요즘 유행하는 균형된 평가방식이라고 하는 BSC (Balanced Score Card)나 성과지표인 KPI(Key Process Indicator) 등을 조직의 평가는 물론 개인 업적 평가 방식에 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조직구조1
  • 관리 및 투자Home plus3. 고객 만족을 위한 가치 경영가치점, 제 3세대 할인점 지역사회 공헌활동 마치면서.토종할인점 이마트의 성공사례는 외국계할인점이 파악하지 못한 국내 소비자만의 특성을 매장 디자인 및 점포 운영에 잘 접목한 것으로 평가 받는다. 하지만 홈플러스의 경우를 보면 이마트를 비롯한 토종할인점들이 안심할 수 만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삼성 테스코는 홈플러스운영에 영국 테스코의 선진 유통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철저

  • [조직구조론] 사업부제 조직
  • 관리조직, 재무 시스템 등 구조적 변화에 의해 기업의 새로운 이익과 성장의 기회가 생긴다면 그것이 모두 혁신인 것이다. 사업부제는 이와 같은 혁신적 결정을 자극하는 조직 환경을 조성하는 조직설계의 요청에 따른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사업부제에 의한 분권 관리는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기업 중 각 조직 단위의 혁신적 결정 동기를 높이는 기능을 갖는다. ① 이익 목표의 조작화 사업부제에 의한 분권 관리를 실시할 때에는 각 사업부는 이

  • [물류관리] SCM에서의 RFID도입 및 발전 방안(삼성테스코, 한솔제지, 현대하이스코, 월마트)
  • 사례일 뿐 아니라, RFID 기술의 불안정 문제로 공정의 일부라인에만 도입했던 사례와는 달리 RFID 태그를 부착할 수 있는 전 라인에 도입하는 대규모의 프로젝트이다.ㄱ. RFID 기반 구매거래선 협력네트워크 구축사업한솔제지와 협력업체는 핵심요소인 RFID 기술 등의 IT 신기술 인프라를 도입하여 공급망 상의 원활한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조달물류의 효율적인 관리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원가절감을 통한 산업경쟁력 제고의 가시적 효과를 창출

  • [고객관계관리]관계마케팅의 정의 및 CRM적용사례분석
  • 목 차1.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1) 관계마케팅의 정의(2) 관계마케팅 전개의 조건(3) 관계마케팅의 기본 철학(4) 관계마케팅의 발전과정(5) 관계마케팅의 우선적 적용영역2. 내부 마케팅(1) 내부마케팅의 정의(2) 내부마케팅의 목표(3) 내부마케팅의 성공요건(4) 내부마케팅의 활동 ◇ 디즈니월드의 내부마케팅 ◇3.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1) CRM의 정의(2) CRM의 목적(3) CRM의 특징(4) CRM의 효익(5) 데이터베이스 마케

  • [경영정보] 홈플러스 CRM, SCM -이마트,롯데마트
  • Ⅰ. Selected firm Ⅱ. History1) 기업 연혁1999. 5 삼성테스코 출범 2000. 8 최초의 ‘가치점’ 홈플러스 안산점 오픈 (합작 1호점) 2001. 7 홈플러스 PB / 상품권 본격 출시 2001. 8 삼성테스코 환경경영 선언 2001. 10 전 점포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취득 (산업자원부) 2001. 10 유통업계 최단기간 최소점포 매출 1조 돌파 2002. 3 e-Commerce 출범 2002. 7 신기업문화대상 3년 연속 수상 2002. 11 국가품질상 대통령상 수상 2002. 11 패밀리카드(Family Card) 론칭 2003. 3 가격인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