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POSCO 의 SCM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1. 기업소개 및 기업현황
1)기업 연혁 & 기업 비전 및 핵심가치
2)경영실적
2. POSCO의 SCM 추진 배경
2. POSCO의 SCM
1) POSPIA
가. ERP
나. SCP
다. SEM
라. DW
마. EAI
바. MES
2) SRM
가. 1기 PI
나. 2기 PI
3) CRM
가. e-Sales
4) SCM을 위한 지원
가. 물류 정책
나. u-IT기반 철강물류 혁신시스템(RFID)
3.결론
성과 및 시사점
1) SCM을 통한 혁신가치 달성
2) 성과 및 외부 평가
- 본문내용
-
POSPIA
ERP, SCP, 맥시모, 데이터 딕셔너리, 데이터 웨어하우스, ASPECT, EAI 등
7개 패키지와 64개 모듈을 적용한 포스코 경영시스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기업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를 종합 관리하는 통합 정보 시스템이다.
물류가 중요한 철강산업의 특성상 Supply Chain 관점의 ERP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포인트였다.
SCP(Supply Chain Planning)
SCP(통합판매생산출하계획)은 원자재 공급사에서 고객에 이르기까지 수요예측, 수급,
생산, 판매 등의 활동에 대한 최적화된 통합 계획을 수립하는 패키지로, 고객사와 포스코를 하나로 묶어 리드타임 단축, 재고 감축, 고객만족 향상을 가능하게 한다.
자료평가
-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imart2***
(2013.07.11 17:41: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