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코닝 합작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삼성코닝 소개
코닝 소개
삼성-코닝 합작사례
과정
배경
성과
합작 성공요인
시사점
본문내용
Ⅱ. 삼성-코닝 합작사례
2. 합작 배경

삼성측면:공정 노하우&기술 확보


2년여에 걸친 개발기간을 통해 많은 공정 노하우와 기술 축적

공동개발통해 세계 최첨단 정밀박판유리 제조공법 자체적 개발,확보→국내 평판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에 기여

해외 연구개발경험→ 국제화 전략 수립에 도움


절대적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① 50:50 동등한 지분 소유함: 주요의사결정 대등한 관계에서 협의&해결하는 체제가능

② 양사 임직원들의 개별적이고 비공식적인 인간관계형성 (예 : 전화, E-Mail, 집으로 초대, 이국적 문화 체험)

③ 중장기적인 비전과 성장을 통한 Win-Win경영 공동 목표설정

참고문헌
디지털타임즈 2006.03.16일자 기사삼성코닝정밀, ‘5년 연속 […]
시사저널 2011.06.15일자 기사LCD 유리기판 ‘독과점’ 깨지나
MK 뉴스 2007.09.17일자 기사 삼성코닝정밀유리, 영업이익률 50% 비결?
삼성코닝정밀소재 기업 홈페이지http://www.samsungscp.co.kr
한국코닝 홈페이지http://www.corning.com/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삼성전자 영국 윈야드공장 진출
  • 국제경영 삼성전자 Wynyard FDI사례분석Ⅰ. 서 론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이 늘어나면서 해외생산이 국내생산분을 추월하는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글로벌 경영시대를 맞아 국내기업활동의 주무대가 해외로 바뀌고, 국산제품의 다국적 브랜드시대가 활짝 열린 것이다.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이제 다국적 기업으로도 전 세계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삼성전자의 영국 윈야드 진출 사례는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외국인투자를 유치하고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

  • [삼성][삼성SDI][삼성전관][삼성전자][삼성래미안][삼성물산][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삼성SDI(삼성전관), 삼성전자, 삼성래미안, 삼성물산, 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 르노삼성자동차, 삼성카드 분석
  • 삼성코닝)Ⅵ. 르노삼성자동차1. 기업가치 평가1) 삼성자동차의 기업가치 평가방법2) 삼성자동차에 투자된 금액3) 르노측이 제시한 초기인수가액4) 법원이 평가한 삼성자동차의 기업가치5) 기타 평가기관이 보는 삼성자동차의 기업가치2. 합병기업(르노삼성자동차)의 인수방법과 시너지효과 분석1) 자산취득에 의한 인수2) 인수대금 지불방법3) 합작법인의 지분구성4) 기타합의사항3. 합병의 시너지효과 분석1) 외국업체에 의한 국내경영권 지배

  • [국제경영] 글로벌성공사례- 삼성전자 lg전자
  • 목 차삼성전자・회사소개, 연혁, 기업가치 2・핵심역량 - 3・성공요인 - 4~6・해외진출현황 - 6・현지 marketing strategy국제 교류 통한 이미지 구축 7활발한 marketing promotion - 8, 9LG전자・기업소개, 연혁, 사업 분야 9・경영지표, 기업가치

  • [중국경제론] 한중 경제 관계와 동북아 통합
  • 성공했다. 진출 초기에 품질 좋은 고급제품으로 이미지를 고착시켜 고가시장을 노려 이익을 극대화한다. 5) 궁극적으로 현지화를 지향 현지환경을 충분히 고려하고 한국기업문화의 장점을 접목시켜야 한다. 국제적 기준이나 한국식 경영방식만으로는 실패하기 쉬우며 현지 문화와 동화하는데 주력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중앙정부나 省과의 유대관계를 위한 “꽌시” 형성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한국기업의 이점을 극대화하는 문화를 창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