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코닝 합작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삼성코닝 소개
코닝 소개
삼성-코닝 합작사례
과정
배경
성과
합작 성공요인
시사점
- 본문내용
-
Ⅱ. 삼성-코닝 합작사례
2. 합작 배경
삼성측면:공정 노하우&기술 확보
2년여에 걸친 개발기간을 통해 많은 공정 노하우와 기술 축적
공동개발통해 세계 최첨단 정밀박판유리 제조공법 자체적 개발,확보→국내 평판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에 기여
해외 연구개발경험→ 국제화 전략 수립에 도움
절대적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① 50:50 동등한 지분 소유함: 주요의사결정 대등한 관계에서 협의&해결하는 체제가능
② 양사 임직원들의 개별적이고 비공식적인 인간관계형성 (예 : 전화, E-Mail, 집으로 초대, 이국적 문화 체험)
③ 중장기적인 비전과 성장을 통한 Win-Win경영 공동 목표설정
- 참고문헌
-
디지털타임즈 2006.03.16일자 기사삼성코닝정밀, ‘5년 연속 […]
시사저널 2011.06.15일자 기사LCD 유리기판 ‘독과점’ 깨지나
MK 뉴스 2007.09.17일자 기사 삼성코닝정밀유리, 영업이익률 50% 비결?
삼성코닝정밀소재 기업 홈페이지http://www.samsungscp.co.kr
한국코닝 홈페이지http://www.corning.com/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