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고객서비스 감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의 필요성 및 방향

2. 외부고객서비스 감사
(1) 서비스 요소 선정 기준의 이유
(2) 외부고객설문 분석
(3) 성과평가 매트릭스 분석
(4) 경쟁위치 매트릭스 분석

3. 내부고객서비스 감사
(1) 내부고객서비스감사 인터뷰 분석
(2) 고객 서비스 전략 방향 설정
본문내용
1. 조사의 필요성 및 방향

(1) 조사의 필요성
최근 우리나라는 서구식 식생활의 도입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빠르고 간편한 것을 선호하는 신세대 젊은이들의 특성에 발맞추어 여러 대학가나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 바쁜 회사원들이 많은 여의도나 유동 인구가 많은 명동 등 커피 전문점이 속속 문을 열고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유동인구 비율이 높아 이미 커피 전문점이 포화 상태인 사당역을 조사대상 지역으로 선정했다. 포화 상태인 시장에서 커피 전문점의 원조격인 스타벅스에 맞서 후발주자인 이디야 커피 전문점의 서비스 특징 그리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요건들을 알아보려고 한다. 또한 서비스 제공자와 서비스 수요자 간의 서비스 인식에 대한 차이를 설문을 통해 알아봄으로써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커피전문점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볼 것이다.

(2) 조사의 방향 및 방법
우리 조는 커피전문 체인점의 원조격인 스타벅스와 독자브랜드 커피 전문점인 이디야 커피전문체인점을 선정하여 서비스 품질을 측정, 비교 분석을 통해 두 회사에 대한 서비스 인지도를 측정하였다. 이러한 조사를 위해 평소 커피전문점의 주 고객인 20대 초반의 여성, 60명을 대상으로 이뤄 졌다. 이에 따라 별도의 고객군 분류 없이 서비스감사가 이뤄졌다. 조사를 바탕으로 두 커피 전문점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 정도와 문제점 등을 이해하며, 나아가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전략까지도 생각해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품책임] 제품책임의 개념과 역사 및 문제 및 제품책임대책
  • 생산 감사6. 보증, 광고, 협정의 관리7. 불평과 클레임8. 기록의 보유9. 제품리콜계획10. 고객서비스Ⅴ. PL 대책과 ISO 9000품질/안전경영시스템1. PL과 품질/안전 경영시스템2. ISO 9000 품질경영시스템의 PL 대책3. PL과 문서화제품책임1. 제품책임문제와 개념사회가 복잡하고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통계적 품질관리만을 가지고는 고객의 완전한만족을 보장할 수 없게 되었다. 고객만족을 위해서는 고객에 대한 고려가 품질계획과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 [생산관리] 피자헛 생산관리
  • 서비스 부문 대회 최고상’베스트 팀 골드’상 수상피자헛피자헛 종류레스토랑플러스홈플러스PIZZA HUT가장 일반적인 형태 방문고객과배달패밀리 레스토랑 스타일방문고객만수용배달과 케리아웃 (Carry out) 만 가능한 형태피자헛▶ 생산운영관리 피자헛생산관리생산방식주문처리과정 수요예측방법재고관리방법직영 vs 프랜차이즈브랜드백서챔스(champs) 감사 및 암행어사제도임금체계(Part time Job)▶ 생산방식커팅(cutting)버닝(burning)

  • [생산운영관리] 도요타 수요사슬관리
  • 관리문제점개선방안공급 사슬 과정수요와 공급 맞추기도요타는 일시적으로 생산 용량을 조정할 수 있도록 교체, 휴일 근무, 근무 프로세스 수 바꾸기, 근무자 수 늘리기 등의 방법들을 사용TMC 회의를 통해 일본에서 들어오는 생산 분야(엔진, 변속기 등)할당량과 수출할당량을 조절하고 지역 공장의 생산 수준을 조절도요타 금융 서비스는 딜러들이 고객 소유 관계를 유지하도록 허락기업소개수요관리

  • Decision Strategies in Transportation 운송에서의 결정전략
  • 관리 분야에서 그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음.운송수단의 분석운항노선과 일정운임률의 고정 및 감사수송수단의 유지 및 관리이 4가지 범주가 주로 컴퓨터로 다루어지는 운송체계컴퓨터 기술과 운항관리상품의 국제적인 운송에 있어서는 항로와 수로 외에도 운송의 가장 기본적인 5가지 조건 모두 다 사용 가능함.전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기초가 되는 운송의 하부구조는 상당한 차이가 있음.(ex. 선적 운항 구조, 가격 측정방식, 서비스 양식,

  • [생산][운영][생산과 국정운영][생산과 슈퍼마켓운영][생산과 총액예산제운영][생산과 운영관리][국정][슈퍼마켓][총액에산제]생산과 국정운영, 생산과 슈퍼마켓운영, 생산과 총액예산제운영, 생산과 운영관리
  • 생산과 국정운영, 생산과 슈퍼마켓운영, 생산과 총액예산제운영, 생산과 운영관리 분석Ⅰ. 생산과 국정운영1. 주민감사청구제 및 공개 감사제 강화2. 공공 건설공사 감사활동 방향 재정립1) 현행 공공 건설공사 규정2) 공공 건설공사 집행의 문제점3) 건설공사 관련 지적사례4) 향후 공사 감사활동 방향Ⅱ. 생산과 슈퍼마켓운영1. 수요품목의 구비(판매상품의 결정)2. 재고수준의 최소화3. 생산변환과정에의 고객 참여4. 고객 쇼핑의 편리성Ⅲ.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