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경차시장의 성장과 기아차의 경영전략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차]경차시장의 성장과 기아차의 경영전략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기아차의 신차 발표

Ⅱ.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

Ⅲ. 독자적인 기술개발

Ⅳ. 안정성과 편의성 중시

Ⅴ. 저렴한 가격 판매

Ⅵ. 경차에 대한 관심 증가

Ⅶ. 고급화 전략

Ⅷ. 연료 절약

Ⅸ. 향후 전망

Ⅹ. 시사점
본문내용
Ⅰ. 기아차의 신차 발표

기아자동차가 7년 만에 내 · 외관을 모두 바꾼 '모닝'신모델 내놨다.
기아차는 24일 제주 서귀포 해비치호텔에서 신형 모닝 발표회를 가졌다. 개발비 1800억원을 투입한 2세대 경차다. 이에 맞서 GM대우와 스마트코리아 등이 신모델을 서둘러 투입하면서 배기량 1000cc급 '미니카'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성장하는 경차시장에 진출하여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차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하여 신모델에 대한 개발과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이번에 새롭게 판매된 ‘모닝’신모델도 그러한 전략의 하나인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493011
<한국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07/e20120711170601120180.htm
<서울경제>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4&nkey=2012071600867000311&mode=sub_view
<한경비즈니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6261466g
<한국경제>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20713022455&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www.ajnews.co.kr/kor/view.jsp?newsId=20120614000573
<아주경제>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291767&sc=naver&kind=menu_code&keys=2
<데일리안>
http://news.donga.com/3/all/20120611/46932815/1
<동아일보>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206121058252320
<뉴스엔>
http://news.heraldm.com/view.php?ud=20120708000458&md=20120708223411_C
<헤럴드생생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대우자동차의 경영전략
  • 전략 그리고 위기 탈출4.프라이드가 출시와 대미수출 성공제 3 장1990년대 중반~90년대 말~현재14 기아자동차의 부도사태와 부활 1.기업의 외부환경-자동차 시장의 경쟁 가열화, 그리고 IMF2.기업의 내부환경 3.자동차 전문 기업집단으로 성장4.부도5.현대 그룹의 기아차 인수와 부활제 4 장 현대기아 자동차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대우자동차 경영전략
  • 전략 그리고 위기 탈출4.프라이드가 출시와 대미수출 성공제 3 장1990년대 중반~90년대 말~현재14 기아자동차의 부도사태와 부활 1.기업의 외부환경-자동차 시장의 경쟁 가열화, 그리고 IMF2.기업의 내부환경 3.자동차 전문 기업집단으로 성장4.부도5.현대 그룹의 기아차 인수와 부활제 4 장 현대기아 자동차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경쟁과 소비자의 욕구에 의해 성장하는 특징이 있다. 경쟁의 우위는 수시로 뒤바뀔 수 있고 소비자의 욕구는 항상 변경되기 마련이다. 이 때문에 자동차산업은 핵심기술의 확보와 소비자의 만족도 향상을 성장전략으로 채택하지 않을 수 없다. 이에 따라 자동차산업이 첨단기술을 선도하고 운수와 보험산업 등에까지 새로운 상품개발을 뒤받침 한다고 평가하는 것이다.② 한국 자동차 산업 현황자동차산업은 자동차의 제조, 유통, 운행에 연관된

  • [국제경영] 글로벌 시장에서의 현대기아자동차 현재와 미래
  •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연구 전반에 걸쳐,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 전략이 기아와의 통합 이전부터 이루어진 점, 그리고 통합 후 기아자동차와 차별화된 현대자동차만의 브랜드 전략을 세계 시장에서 확장하고 있는 사실에 부응해 이 연구에서는 대상을 “현대자동차”에 국한하기로 한다. 연구방법은 기사, 서적, 신문 자료 등의 각종 문헌조사와 함께 지금까지의 현대자동차를 분석한 논문과 연구결과를 종합하여 재구성하는 방식을 이용하였다

  • [마케팅조사] 경차의 선호도와 GM대우 마티즈 후속 경차의 효과적인 프로모션 방안
  • 경차로 도시 내 아주 작은 공간에서도 쉽게 주차할 수 있는 편의성도 지녔다. 그리고 120km/h의 마력과 안정성도 무시하지 못한다.’라는 conception으로 도시 젊은 single officer를 타겟으로 하였다.1) Smart for two의 concept 탄생이 경차의 네임인 Smart는 swatch의 ‘S’와 Mercedes-Benz의 ‘M’, 그리고 ‘예술’ Art를 결합하여 탄생되었다. Swatch는 외형 디자인의 idea과 concept을 지원하고 Benz는 기술과 생산을 지원한다. Smart는 double concept 전략으로 swatch의 화력하고 활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