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대졸신입사원 선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대졸신입사원 선발의 중요성)
□ 국내기업의 대졸신입사원 선발시 중요시하는 기준1 (인재상)
□ 국내기업의 대졸신입사원 선발시 중요시하는 기준2 (유형별)
□ 대졸신입사원 선발시 중요시하는 기준 (사례)
□ 대학생이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
□ 인터뷰 (금호석유화학 김현수 인사과 대리)
□ 의견
< 부 록 >
- 본문내용
-
□ 서론 (대졸신입사원 선발의 중요성)
세계적인 경영학자인 톰 피터스는 “사업상 검토에서 무엇을 첫 번째 항목에 놓는가? 전략인가? 아니면 예산인가? 나는 인재 문제가 첫 번째 항목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모리타 아키오 전 소니 회장은 ”직원 채용은 중요한 쇼핑이다. 가령 한 직원이 정년퇴직할 때까지 10억 원을 받는다고 치자. 회사에서 한 직원을 채용한다는 것은 당연히 10억 원짜리 물건을 사는 셈이 된다. 이것은 상당한 고가이기 때문에 함부로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라고 인재 채용에 대한 중요성을 역설했다.
사람을 채용한다고 하는 것은 기업의 입장에서는 매우 큰 투자이다. 한 회사가 한 사람의 신규 졸업자를 사원으로 채용하여 정년까지 계속 고용하면 무려 23억 4천만 원정도의 인건비가 지급된다. 특별한 기술직이나 전문직이 아니고 그저 평범한 보통 사원을 고용하는 것만으로도 이 정도의 비용이 들기 때문에 회사로써는 어떠한 사원을 고용하느냐에 따라 그 운명을 결정짓는 큰 갈림길이 되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