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EIS 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EIS 도입 배경
1.1 사회적 상황 고찰
1.2 역사적 고찰
제2장 EIS 시스템 분석
2.1 EIS 시스템의 구체적 내용
2.2 현실 세계에서의 작동 원리
2.3 기능적인 측면 & 기술적인 구조 부분
제3장 EIS 국내 적용 사례
제4장 EIS 향후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1.1 사회 상황 고찰
현대의 경쟁 사회에서 기본적으로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은 타 기업 보다 더 좋은 제품, 서비스는 물론이고 기업 내의 시스템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혁신하여 현재의 위치를 고수함은 물론이고 더욱 발달해 나가야 한다. 프로세스와 정보시스템 또한 마찬가지다. 처음 프로세스 혁신(PI) 활동과 ERP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쳤을 때 기업은 수주에서 납품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기존의 시간보다 훨씬 적은 시간으로 단축하는 성과를 가져왔다. 하지만 이러한 시스템이 보편화 되면서 그리고 또 다른 많은 기능을 원하면서 기업에서는 혁신적인 정보시스템의 도입을 원하게 되었다.
바람직한 CEO라면 항상 고민했을 것이다.
[언제나 같은 수준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또한 사업부 별 로는 성과 차이가 있지 않을까? 회사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계기판이 있었으면 좋겠다. 수십억을 들여 ERP 시스템을 도입하였는데 정작 CEO를 지원하는 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다. SAP GUI를 통하여 조회 하는 것이 너무 어려운 것이 아닌가?]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개발하게 된 것이 EIS(Executive Information System)이다.
- 참고문헌
-
http://www.jisikworld.com/report/view.html?dno=679606&link=other
http://en.wikipedia.org/wiki/Executive_information_system
http://www.entrue.com/LGCNS.ENT.UI.MAIN/UKS/HPUKS_viewBBS.aspx?MUCD=M00047&BBS_NUM=1440&Cd1=20
http://www.lge.co.kr/
www.zalesia.com/
www.emdc.co.kr
http://book.naver.com/bookdb/text_view.nhn?bid=1435995&dencrt=PpP8cn4ho1z4XWPx0t6fYmGvsdv2w%253%39Q%252FmyqzgazEmrY%253D&term=exception+reporting&query=Exception+reporting
기산텔레콤 및 동우그룹의 ERP 도입 사례/ BSG Co.L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