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R 도입과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본론
1) ERP에 대한 정의
2) ERP 도입 배경
3)ERP의 특징
4)ERP의 효과
5) ERP Package 활용
6) ERP PACKAGE와 자체개발 시스템의 비교
3.ERP도입(활용) 성공사례 분석
1) 삼성전관의 개요
2) 삼성전관의 ERP 도입 배경과 구축과정
4.ERP도입 후 프로세스의 변화 및 효과
1) 프로세스의 변화
2) 도입 효과
3) 결론
- 본문내용
-
2. ERP 도입 배경
ERP 시스템이 하나의 표준화 S/W로서 기업들에 도입되어지는 배경을 살펴보면, 첫째 현재의 정보시스템이 안고 있는 이용상의 한계측면에서 각 단위 업무들간의 통합성 결여 및 Interface 기술상의 제약 등으로 인해 시스템의 불안정성이 발생되고, 또한 실제의 물류흐름과정보흐름이 동시에 일치하지 않고 있으며, 이러한 원인들을 정보이용자의 정보활용결정 관점에서 볼 때 가장 중요한 정보의 적시성을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결국은 정보시스템에 대한 불신 또는 이용률 저하를 초래하고 있다.
둘째로는 정보시스템 개발 과정상에서의 한계측면에서 현업의 요구사항은기업의 Process 과정이 아닌 부서(기능) 단위의 요구를 함으로써 Process 단위의 효율을 고려하지 않게 되고, 개발 과정상에서는 기존의 다른 기능별 시스템들을 모두 부분적으로 수정해야 되는 경우가 빈번하고 개발 과정상 수많은 관련 기술을 필요로 하며, 이들을 통합 관리하는데 과다한 비용이 투입되고 있다. 또한 개발이 완료된 후, 즉 유지보수 단계상에서도 다른 Process 와 연계하는 부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기업의 Process 는 지속적으로 발전되어감으로 계속적인 Backlog는 증가되어 갈 수 밖에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