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사회적 기업 `엔 비전스` 비즈니스 모델 연구-시각장애인 고용 및 시각 장애 체험 전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엔 비전스 소개
(1) 주요 사업
(2) 미션 & 목적

Ⅱ. 본론 - 엔 비전스 탐구
(1) 사회적 가치
(2) 조직 유형
(3) 컨텐츠 개발 & 모방가능성
(4) 가격 책정
(5) 마케팅
(6) 기업 운영의 한계

Ⅲ. 결론
(1) 엔비전스의 과제




본문내용
Ⅰ. 서론 - 엔 비전스 소개

(1) 주요 사업 - ‘어둠 속의 대화’
엔비전스의 주요 사업은 전시공연 ‘어둠 속의 대화’이다. ‘어둠 속의 대화’는 어둠 속에서 일상생활을 체험하는 전시이다. 음식 먹기, 장 보기, 손 씻기 등 아주 평범한 생활을 캄캄한 어둠 속에서 체험하는 것이다. 이 전시는 로드마스터라 불리는 시각 장애인 직원의 안내에 따라 진행된다.
엔비전스는 ‘어둠 속의 대화’ 전시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이 다름에 대한 편견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큰 목적으로 한다.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중에 하게 되는 행동에서도 편견 없는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어둠 속의 대화’는 단순한 시각 장애 체험이 아니고, 체험을 통해 보이는 것의 풍요로움과 보이지 않는 것의 가능성을 느끼기 위한 체험이다. 나아가 직접 체험한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자기 자신에 대한 깊은 이해와 발견, 타인에 대한 애해와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이다.
참고문헌
* 자료수집 방법
1. ‘어둠 속의 대화’ 공식 홈페이지
http://www.dialogueinthedark.co.kr

2. 어둠속의 대화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dialogueinthedark

3. 2011년 11월 13일 엔 비전스 사무실 방문 및 대표님 인터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음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hees***
    (2013.06.03 18:25:22)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기업의 경영투명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한 준수 요건을 코드화하려는 작업을 진행시키고 있다.국민들의 기대 수준도 최근 한층 올라갔다. 회계투명성에서부터 기업의 지배구조 등에 이르기까지 기업을 보는 국민과 정부의 눈높이는 과거보다 크게 올라갔다는 점은 그만큼 기업들도 윤리경영을 위한 더 한층의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공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서도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은 중요한 평가 잣대가 되고 있다. 공기업혁신

  • [관광마케팅] 마케팅 환경과 제품의 촉진
  • 윤리와 사회적 책임의 강조 참된 기업은 경영자들로 하여금 규제시스템이 허영하고 있는 범위 이상으로 옳은 일을 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있는 기업은 소비자나 환경의 장기적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을 적극적으로 찾고있다. 따라서 많은 산업 및 전문적인 업계조직은 윤리헌장을 제정하고 많은 기업들은 복잡한 사회적 책임문제를 다루는 정책과 지침을 개발하고 있다. 정치적환경의 예*최근 붐을 이루고 있는 인터넷

  • Starbucks(스타벅스)의 경영전략에 관한 보고서
  • 기업인이다. 이 같은 까닭으로 스타벅스는 1997년 ‘장애인들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뽑혔고 최근 3년 간 지가 선정한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 됐다. 클린턴 대통령도 슐츠 회장을 초대, 스타벅스를 기업윤리의 모델로 칭찬할 정도였다. 그는 항상 “나는 우리 스타벅스의 직원들을 존경한다.” 고 습관처럼 말한다. 말만 하는 게 아니라 실제 행동도 그렇다. 앞서 말한 각종 복지 혜택은 물론이고 직원들에 대한 교육에도 엄청난 신경을

  • 한국 미국 일본의 중소기업 정책 비교
  • 韓國‧美國‧日本의 中小企業政策차 례 제 1 장 서 론제1절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제 2 장 중소기업의 정의와 역할제1절 중소기업의 정의1. 미국 중소기업의 정의2. 일본 중소기업의 정의3.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정의4. 중소기업 정의 비교의 의의제2절 중소기업의 비중과 역할1. 미국 중소기업의 비중과 역할2. 일본 중소기업의 비중과 역할3.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비중과 역할4. 중소기업 비중과 역할 비교의 의의제 3

  • 일본기업의 사회적책임(CSR)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경제적 책임, 법적 책임, 윤리적 책임 및 자선적 책임 등 네 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우선 기업의 경제적 책임이란, 기업 자체가 존재하는 목적으로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여 적절한 가격에 판매하고 투자자들에게는 보상이 가능한 이윤을 창출하는 책임을 의미한다. 즉, 기업의 경제적 책임이란, 생산 활동을 통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고용 및 유효수요를 창출하는 등의 사회적 기여를 의미하는 것이다.기업의 법적 책임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