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펠 냉장고의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STP전략, 변화, 특징, 현황, 흐름, 관리,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들어가며



2.국내 냉장고 시장 현황



3. 경쟁 현황



4. 소비자 현황



5. STP 전략



본문내용
1. 들어가며

냉장고는 보급률이 높아 성숙시장에 진입해 있으므로 수요가 정체 상태이다. 영업의 근간인 중소형 규모 전속 대리점들의 경쟁력이 극도로 약화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전업체들은 생존을 위해 전력투구하고 있는 양상이다.
시장 개방에 따라서는, 국내 시장에 있어서 글로벌한 경쟁력을 갖추고, 국내기업으로서의 강점 즉 서비스 체계나 유통망 등을 더욱 차별화 할 필요가 있다.
수요정체에 대해서는 틈새 수요 및 신규 상품시장을 활발히 개척하고, 각 사가 약 12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기존 고객에 대한 관리를 심화시켜야 할 것이다.
대리점 경쟁력 약화에 대해서는, 유통이 대형화되고 혼매화되는 상황에서 중소 대리점만이 가지는 가치를 혁신시켜 경쟁력을 갖추도록 할 필요가 있다. 생존경쟁 측면에서는 시장의 리더쉽을 계속 견지하고, 고효율•고회전 즉 스피디한 경영을 해야 한다는 공통적인 명제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 대응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지펠’을 소개하고자 한다.

냉장고 M/S 1위, 그러나 또 다른 과제

연간 200만대의 수요를 보이고 있던 냉장고 수요가 '95년을 기점으로 감소하기 시작했다. 보급률 99%로 이미 포화상태에 도달한 것이다.(표1)
양적으로는 42%의 마켓쉐어로 1위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초대형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 대해서는 국내업체 전부가 포기하고 있는 상태였다. 600리터 이상 냉장고에 대한 수요가 ’94년 이전에는 거의 없었으나, '95~6년 국내 호황과 시장 개방을 틈타 전체 시장의 6-7%를 점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 초대형 냉장고(side by side형) 시장의 94~98%를 GE나 월풀이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따라서 국내 시장에서도 진정한 1위가 되기 위해서는 해외 선진업체들과의 경쟁을 통해 초대형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장악할 필요가 있었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마케팅]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스마트폰시장환경분석,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
  • 경영방침, 경영전략- 주요제품, 사업현황, 발전과정- 조직체계, 주요 연혁본론. Chapter 2 - 스마트폰 시장환경분석- 스마트폰 시장 판매현황-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 노키아, 애플)- 삼성전자 세계시장 점유율본론. Chapter 3 - 마케팅전략 분석- 4P, STP, SWOT 분석- 핵심전략 분석본론. Chapter 4 - 경쟁업체 iPhone 4S 비교분석-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 단점 및 문제점 분석- 갤럭시, 아이폰 비교분석결론 - 향후 전망 / 나아갈 방향- 성공비결, 성공요인

  • [글로벌기업 사례분석] 세계 1위 보안업체 ADT CAPS 캡스 -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
  • 경영전략을 마케팅과 관련하여 조사를 해서 왜 1위가 되었는지, 그리고 이를 앞으로 어떻게 유지시켜 나갈 것인가에 대한 것이었다. 우리들은 여러 브랜드들을 검토하던 중 횡성한우, 메가스터디, SECOM, 아웃백 정도로 좁혀진 가운데 교수님께 직접 전화를 걸어 어떤 주제를 선정하면 좋을지 여쭤 보았다. 교수님께서는 1위인 SECOM을 파헤치기보다는 캡스를 중심으로 SECOM과의 대결구도를 분석하며 우리가 캡스 경영자의 입장에서 국내 방범보안서비스분

  • 삼성전자,마케팅전략,전략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2-4. 4p전략을 통한 제품 생산부터 판매과정의 구체적인 전략들1) Product갤럭시는 차별화 전략을 앞세우고 있다. 아이폰4G에서는 없는 기능들을 위주로 많은 개발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지상파 DMB를 지원해 어디서든 휴대용 TV시청이 가능하고 블루투스를 지원해서 타 브랜드의 폰과도 사진, 벨소리, 동영상들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불량품 발생횟수를 최소화하고 더욱 완성도 높은 제품생산을 구사하고 있다. 또한 최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45(6) 스타벅스의 성공요인.48(7)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81.3 마케팅 성공 사례의 시사점 492.1

  • 하우젠 마케팅분석
  • 현황3) 통합브랜드 전략Ⅱ. 자사 분석1) STP2) 4PⅢ. 경쟁사 분석Ⅳ. SWOTⅤ. 마케팅 전략1) SW, WO, ST, OT2) 문제점 및 해결방안결론 및 느낀 점서론. 기업선정 배경 및 기업소개Ⅰ. 기업선정 배경요즘 TV나 다른 여러 매체들의 가전제품 광고를 보면 대부분 본래의 기능뿐 아니라 색상, 디자인 등의 인테리어를 생각하고 그에 따른 기능들을 첨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사회 환경과 사람들의 생활패턴이 변화되면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