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시계브랜드 `스와치(Swatch)`의 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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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watch그룹 소개
2. 스와치그룹 마케팅전략 분석
3. 스와치의 IMC
4. 결론 및 향후 전략
본문내용
전 세계 시계 시장의 25%를 점유하고 1년에 1억개 이상의 시계를
파는 회사', `스위스 시계의 자존심'... 시계업계 전문가들은 세계 제1
의 시계회사인 스와치 그룹에 이런 수식어를 붙인다. 스와치 그룹 내
14개 계열사가 모두 상이한 기업문화를 갖고 있다 스와치 그룹에는
스와치 그룹이라는 지주회사와 블랑 팡, 오메가, 라도, 론진, 티소, 발
망, 캘빈클라인, 스와치 등 브랜드 별로 14개 계열사가 있다.

중략

시계 부품수를 51개로 최소화하고(이전 평균 91개) 새로운 조립공정을 창안하여 원가를 대폭 절감
•고가에서 중저가 제품으로 옮겨갈 수 있는 기반을 구축
- 젊음, 스포티, 세련, 클래식의 4종류로 제품군을 재정의하고, 시계 디자인으로는 파격적인 색상들을 도입
- 패션성을 유지하기 위해 제품 수명을 3개월~12개월 이내로 제한
•수명이 지난 제품은 매장에서 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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