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매너의 개념, 특징, 매너, 사례, 전화 예절, 명함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8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매너의 정의
2. 기본매너
3. 마무리
- 본문내용
-
에티켓 [etiquette] -예의범절을 이르는 말.
고대 프랑스어의 동사 estiquier(붙이다)에서 유래한 말이다. '나무 말뚝에 붙인 표지'의 뜻에서 표찰(標札)의 뜻이 되고, 상대방의 신분에 따라 달라지는 편지 형식이라는 말에서 궁중의 각종 예법을 가리키는 말로 변하였다.
프랑스에서는 19세기 말의 부르주아 사교계의 '관례(usage)' 및 '예의범절(civilite)'이 오늘날의 프랑스 에티켓의 기초가 되었고, 국제간의 외교의례를 프랑스어로 프로토콜(protocole)이라 한다.
현대에 와서는 에티켓의 어의가 변천되고 일반인에게도 그 적용이 보편화되었다.
현대의 에티켓의 본질은 ① 남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다. ② 남에게 호감을 주어야 한다. ③ 남을 존경한다 등의 세 가지 뜻으로 요약될 수 있다.
즉, 에티켓은 남을 대할 때의 마음가짐이나 태도를 말한다고 할 수 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서는 옥외와 실내에서의 에티켓,
남녀간의 예의, 복장·소개·결혼·흉사(凶事)·석차(席次:자리 순서)
편지·경례·경칭·식사예법 등 생활 전반의 분야에 이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