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매너의 개념, 특징, 매너, 사례, 전화 예절, 명함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매너의 정의
2. 기본매너
3. 마무리
본문내용
에티켓 [etiquette] -예의범절을 이르는 말.

고대 프랑스어의 동사 estiquier(붙이다)에서 유래한 말이다. '나무 말뚝에 붙인 표지'의 뜻에서 표찰(標札)의 뜻이 되고, 상대방의 신분에 따라 달라지는 편지 형식이라는 말에서 궁중의 각종 예법을 가리키는 말로 변하였다.
프랑스에서는 19세기 말의 부르주아 사교계의 '관례(usage)' 및 '예의범절(civilite)'이 오늘날의 프랑스 에티켓의 기초가 되었고, 국제간의 외교의례를 프랑스어로 프로토콜(protocole)이라 한다.

현대에 와서는 에티켓의 어의가 변천되고 일반인에게도 그 적용이 보편화되었다.
현대의 에티켓의 본질은 ① 남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다. ② 남에게 호감을 주어야 한다. ③ 남을 존경한다 등의 세 가지 뜻으로 요약될 수 있다.
즉, 에티켓은 남을 대할 때의 마음가짐이나 태도를 말한다고 할 수 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서는 옥외와 실내에서의 에티켓,
남녀간의 예의, 복장·소개·결혼·흉사(凶事)·석차(席次:자리 순서)
편지·경례·경칭·식사예법 등 생활 전반의 분야에 이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신입사원 연수 교육
  • 나아가서 회사의 전통, 사풍, 제도, 실태가 포함되어야 한다. 조직의 실태나 분위기를 모르면 사사건건 시행착오를 하든지 다른 사람과 부딪치게 된다. 사전에 회사의 상황을 교육하여 서로 협조하고 회사의 방침을 수용하기 쉬운 분위기를 만들어 놓을 수 있는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각 신입사원들이 회사에서 맡은 역할을 제대로 이해하고 그들이 받을 처우와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상황도 미리 교육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각자의 임무와 범위 그리

  • [영남대] 세계화 글로벌 중간고사 기출내용정리 입니다.
  • 나온다.예) 다양한 경험-복수전공다른 문화와 자기 문화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이해예) 중국에서 한국기업: 만만디 대 빨리빨리→체벌 대신 목표성과를 달성할 경우 성과급 줌미국에서 한국기업: 미국에서 종업원에 대해 한국식으로 경조사를 챙겨줌3장.기업의 세계화학습내용1.수출2.제휴방식3.계약방식4.해외직접투자방식5.글로벌 경영의 추세및 어려움 및 사례○수출방식(수출기업)간접수출직접수출-현지에이전트/도매유통업자 , 판매지

  • 세계화와 글로벌 리더 총정리[기축통화]
  • 나온다.예) 다양한 경험 - 복수전공*다른 문화와 자기 문화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이해예) 중국에서 한국기업: 만만디 대 빨리빨리 → 체벌 대신 목표성과를 달성할 경우 성과급 지급*미국에서 한국기업: 미국에서 종업원에 대해 한국식으로 경조사를 챙겨줌3장.기업의 세계화학습내용1.수출2.제휴방식3.계약방식4.해외직접투자방식5.글로벌 경영의 추세, 어려움 및 사례수출: 국제화(해외시장진출)방식○수출방식(수출기업)*간접수출(indirect exp

  • [인사관리] 삼성과 GE의 인사관리 제도 비교
  • 관리’로 유명하다는 점, 그리고 많은 기업들에서 이러한 삼성과 GE의 인사관리를 벤치마킹 한다는 사실은 우연이 아닐 것이다. 따라서 이번 보고서에서 삼성과 GE의 인사관리를 함께 살펴보고자 한다. 두 기업의 인사관리를 분야별로 살펴보고, 서로 비교할 것이다. 나아가서 토의를 통해, 두 기업이 각자 가지고 있는 인사관리의 특징이나 의의도 생각해보려고 한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과정들을 거치면서 우리는 삼성과 GE가 무한경쟁체제인 글로벌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 매너 예절 31명, 문서깔끔이 14명, 팀워크 16팀 등 모두 98명(팀)이 추천되어 선발하고 상품권과 트로피를 수여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재미있고, 흥미로운 펀(fun)행정으로 부드럽고 활기찬 조직을 통해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킴으로써 시민들에게 더욱 친절하게 다가가는 안성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사닷컴.www.asan24.com. 2010.12.21.).2) 하이파이브로 시작 FUN경영 사례“하루하루가 펀(fun)한 직장문화 눈길”, 대구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