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채용모집 프로세스에서의 SNS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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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채용의 개념 및 채용의 트렌드
2.모집 프로세스 문제점과 보완점
3.SNS의 개념과
모집프로세스에서의 SNS활용실태
4.각 기업에서 운영하는 모집 SNS의 소개
5.모집 SNS의 활용이 가져다 주는 효과와 장단점
6.모집 SNS의 활용으로 인한 시사점
본문내용
조직에 결원이 생겼을 때, 조직의 바깥에서 해당업무의 적임자를 뽑아 공급하는 일로 사람을 신규로 선발해 쓰는 것을 말한다

역량과 가능성을 겸비한 우수인재의 채용은 전략, 모집, 선발, 정착의 제 단계를 통해 구현될 수 있다.


전략>모집>선발>정착

전략
채용과정 전반의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

모집
유능한 종업원을 외부로부터 구하고 그들이 조직 내의 어떤 업무에 응시하도록 자극을 주는 과정

선발
지원자들 중에서 유능한 자를 선택하거나 직무에 부적합한 자를 배제시키는 과정

정착
선발된 자를 기업에 조기에 정착시키고 전력화 하기 위한 과정으로 채용완성의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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